brunch

매거진 낭만휴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lly park May 25. 2020

스마트폰

방콕

캄보디아에서 어이없게 스마트폰을 소매치기 당하고 얼른 다시 사야했다. 두번째 동남아 여행을 마치고 세번째인 지금 굳이 무거운 디카가 필요없다는 걸 깨닫고 카메라를 가지고 오지 않았었다. 그런데 유일한 카메라인 스마트폰이 없는 지금 여행을 하면서 아무런 기록이 없게 되는게 싫어 최대한 빨리 스마트폰을 사야했다. 


일단 방콕에 도착하자마자 지니네에 짐을 풀었다. 그리고 난 이런 어이없는 경험을 마치 영웅담인듯 사람들에게 늘어놓았다.


“캄보디아 여행할 때는 무조건 조심해야 되요. 참나 어이가 없어서.. 맨날 주머니도 없는 알라딘 바지 입어서 항상 크로스백에 폰이랑 지갑이랑 넣고 다니다가 원래는 입지도 않는 딱 하나 면바지 가져 온 걸 클럽 간다고 입고 뒷주머니에 폰을 넣고 걸어가다가 레이디 보이 형들 세 명 팀워크에 완전 당했다니까요. 쥐도 새도 모르게 슬쩍 폰을 가져가요. 진짜 대단해요 대단해”


그래서 물론 캄보디아에서 방콕에 도착해서 새 폰을 사기 까지는 사진이 없다. 


다음 날 아침.


날씨도 덥고 나가기 너무 귀찮지만 어쩔 수 없이 폰을 사러 밖으로 나갔다.


“태국에서 폰 살려면 어디서 사야해요?”


그랬더니 재호형이 말한다.


“방콕에는 MBK (마분콩) 가 제일 커. 우리나라로 치면 용산 전자상가 같은 건데 설명하기 어려우니까 일단 씨암센터까지 가서 거기서 툭툭이나 택시잡아 타고 가. 돈 얼마 안나올꺼야”


씨암센터야 몇 번 가봤으니 능숙하게 간다. 카오산에서 밖으로 나가 큰 길에서 3번 버스를 타면 된다. 나는 백화점이나 몰 가는 걸 정말 싫어하지만 어쩔 수 없었다. 버스에서 내려 물어물어 조금 걷다보니 초록색으로 MBK라고 적힌 큰 간판이 눈에 들어온다.


몰은 생각했던 것 보다 어마어마하게 컸다. 길치인 나는 거의 길을 잃을뻔 했다. 


내 첫 스마트폰은 대만회사인 HTC폰이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이제 살 수 없지만 굳이 해외 배송해서 지금도 HTC폰을 쓰고 있다.) 그래서 당연히 HTC코너로 갔다. 생각보다 최신폰은 너무너무 비싸다. 


‘뭐 2만 바트????? (한국돈으로 대략70만원) ‘


가난한 배낭여행자인 나에게는 너무 큰 금액이었다. 그리고 나는 여기서 호주로 날라가 워킹 홀리데이를 시작해야 한다. 과연 나는 이걸 사고 남은 돈으로 무사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내려가 1주일 후 호주로 날라갈 수 있을까?


모르겠다. 일단은 급격하게 변하는 이 세상에서 폰은 무조건 최신을 사야했다. 그냥 사버렸다. 역시 최신폰이라 그런지 뭔가 빠르고 갑자기 사진 퀄리티가 올라가는 느낌이다. 일단은 기분 좋다. 그리고 이후 호주에 도착해서 주머니에 거의 돈이 안남은 걸 알게 되고 절망에 빠지게 된다.  



그렇게 폰을 새로 사고 카톡을 다시 설치하니 캄보디아에서 만난 새미에게 연락이 온다.


“오빠 저도 방콕 왔어요”


새미는 방콕에 나랑 같은 날 도착했지만 다음 날 바로 한국으로 가는 비행기였다. 


새미가 한국으로 가기 몇 시간 전.


카오산 로드에서 만났다. 


“오빠 그냥 저 오빠 말대로 비행기표 찢고 좀 더 여행하다가 갈래요”


그렇게 우린 같이 꼬따오로 가게 되었다. 호주로 가려면 태국 남쪽 나라인 말레이시아로 내려가야 하는데 꼬따오는 지도상 가는 길에 있다. 항상 해보고 싶었던 다이빙도 이번 기회에 한번 해볼 겸 새미 비행기표도 연기할 수 있는지 물어볼 겸 같이 여행사로 갔다.   



매거진의 이전글 소매치기 당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