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Jul 19. 2018

기로(岐路)

- 선택(選擇)

기로(岐路)

- 선택(選擇)


                                              시. 갈대의 철학[蒹葭]



자욱한 안개 길을  따라

떠나는 기차에 몸을 싣고

나는 안개에 묻힌 
그 길 위 기로에 서버렸다


무작정 올랐던 길에

안개에 떠남을 예상치 못하고
내게 남은 마지막 마음을 기차에 기대며

그 길 위잃어버린 마음을 두고
안개가 곧 걷히길 바랬다


그 후로

나의 기로는 선택을 하지 않았다

기차도
안개도
선로도
지나가고 만남이 반복되고

또다시 이루어지더라도
낯선 이국적인 마음의 동요에 이끌리고 싶었다


그 길로 들어선 이상

나의 기로는
더 이상의 선택된 길이 아닌 
미지의 세계로 들어서고 말았다 

이제 떠나는 모든 인연들에 있어
창밖을 기대어 바라보며
희미하게 스쳐지난 안개처럼 다가오는
그러한 만남이 아니었으면 한다

2018.7.16  경강선을 타고

매거진의 이전글 덕수궁에 물들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