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작품 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닥터 온실 Oct 29. 2021

당신의 하루가 가진 가치

If I have one day - 이은율

 가을에 참 어울리는 노래더라


 몸은 여기 이곳 가을 숲을 거닐고 있지만, 정신은 온통 세상 돌아가는 잡음에 묻혀있을 때였다. 귀에 꽂힌 이어폰에서 이 노래가 나오는 것이었다.


 노래가 들리자 이렇게 소중한 시간을 온전히 누리지 못하고 세상 돌아가는 숫자만 생각하던 내가 안타까워졌다.


 첫사랑에게 고백하던 순간의 가격은 얼마일까? 사랑하는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의 가격은? 십억? 백억? 그 순간이 없으면 그 돈을 받는 것으로 만족이 될까?


 그 시간의 가치는 돈으로 따질 수 없었다. 내가 재물에 관해 고찰하는 시간도 결국은 모두 오롯이 느껴야 하는 시간을 허투루 쓰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고개를 들어 보았다. 높은 가을 하늘, 바람에 흩날리는 낙엽들, 단풍들, 아스팔트 길에 떨어진 소나무 잎들, 향기로운 공기, 지저귀는 새소리. 그런 것들이 나를 둘러싸고 있었다. 하지만 나는 오늘도 빠르게 변화하는 나의 물질에 빠져서 그것들을 보지 못하고 있었다. 그래서 이 한 곡이 흐르는 동안만이라도 그것을 온전히 느끼고 산책을 마쳤다.

 

 욕심은 내려놓아도 끝이 없다. 조금 가진 것을 감사하게 여기지 못하고 지나간 기회를 후회한다. 하지만 그 시간을 좋은 기억을 추억하는데도 쓸 수 있을 것이고, 이런 순간들을 오롯이 느껴 하나의 추억으로 만드는데도 쓸 수 있다.


 훗날 시간이 지나 다시 이 하루 이 날을 추억하겠지. 좋은 추억을 만들도록 일깨워준 소중한 곡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삶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