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운선 May 27. 2024

달달한 시간

주말 저녁에 아이패드 원데이 클래스를 들었다. 나까지 포함해서 10명. 나는 제일 앞자리에 앉았다. 눈도 침침해서 화면이 잘 안 보이고 지난번에 배운 것도 자꾸 잊어버리는 바람에 기본적인 사용법도 자꾸 물어야 해서다. 본의 아니게 옆자리 젊은이와 선생님에게 이런저런 도움을 받아야 했다. 아이패드 다루는 게 익숙하지 않다 보니 오일파스텔을 사용하여 직접 그린다면 더 빠르게, 더 내 마음에 들게 그릴 수 있을 것 같았다.


수업은 선생님의 샘플 그림을 보고 따라 그리는 거였다. 나는 선생님의 그림을 따라 그리면서 선생님 그림에 있는 양초는 그리지 않았다. 어쩐지 케이크 옆에 양초가 내 맘에는 마땅치 않았나 보다. 대신 잔을 하나 더 그려 넣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했다. 허둥지둥 진도를 따라가며 잔 위치를 이리저리 망설이다가 포기하고 말았다. 디저트를 그리다 보니 수업이 끝나기도 전에 자꾸 달달한 게 당겼다.

디저트(아이패드 ⓒ신운선)


이전 21화 하늘이 푸른 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