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이미 충분히 긍정적이다.

by 시원시원

매년 조금씩 매장에 새로움을 추가하고 있지만 올해는 새로움을 자체를 만들 계획이다. 그래서 3주째 매장 리모델링을 하고 있다. 지금 나의 매장은 소품 하나하나를 끌어당김으로 선택하여 위, 아래, 좌, 우, 앞, 뒤 다른 공간이 펼쳐지고 있다. 때론 생각보다 긴 공사 기간이 지치고 힘들기도 하다. 하지만 새로움은 얻는다는 것은 그만큼 나의 삶에 선택해야 할 중요한 목표이다.


20230330_150444.jpg


나는 언제부턴가 초록이 주는 새로움에 빠져있다. 단순히 초록 하나가 아니다. 초록 속에도 수많은 색들이 존재한다. 차가운 초록부터 따뜻한 초록, 안정감을 주는 초록, 생동감 있는 초록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으뜸인 초록은 자연이 주는 살아있는 초록이다. 나는 이 초록들을 매장 안에 넣을 생각이다.


환경이 바뀌면 삶이 바뀐다. 삶이 바뀌면 당연히 즐겁다. 우리는 살아있는 한 늘 새로워야 한다. 우리가 처음 태어나 보는 모든 것들은 새로웠을 것이다. 그래서 아기가 순수하게 느끼는 것이 아닐까?

그때부터였을 것이다. 우리가 긍정적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말이다.


수많은 책들이 말하는 긍정적인 사고는 이미 우리는 그 자체가 긍정적이다. 그것은 우리가 지금 살아있다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나는 그것 하나로도 충분히 우리가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 하루 중 몇 번의 고민과 걱정이 생겨도 '좋은 게 좋은 거지'라며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우리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살아있는 것이다. 다만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같은 고민을 하며 '좋은 게 좋은 거지'라는 생각을 반복하는 우리는 얼마나 긍정적인 사람인지 잊어버렸다.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 우리가 같은 고민을 반복적으로 하다 보니 그 사실을 잊어버렸다. 그렇다 할지라도 우리의 긍정은 사라지지 않는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지금 살아있다. 그것 하나로도 우리는 충분히 긍정적인 사람이라 말할 수 있다.


때문에 우리는 보다 긍정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래야 우리가 긍정적인 사람을 잊지 않는다. 더욱이 지금 반복적인 고민을 하는 우리라면 새로움을 간절히 원해야 한다. '좋은 게 좋은 거지' 란 긍정에 '새로움을 더해라.


20230330_150454.jpg


우리가 반복적인 고민을 하는 이유는 생각만 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긍정적이라도 해도 생각만 해서는 한계에 부딪힌다. 때문에 우리는 새로움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 노력은 단순히 생각이 아닌 실행으로부터 시작한다. 그래서 나는 지금 나의 공간에 새로움을 채우고 있다. 매일 새벽 소원 노트를 적고 차에 올라 '건강해'를 외치며 출근한다. 그리고 매장의 문을 열고 음악을 켠다. 그 공간에서 커피 한 잔을 내리고 독서와 글쓰기를 한다. 이 모든 것들이 내가 새로움을 얻기 위해 실행하는 것들이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씩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충분히 긍정적이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새로움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당신은 지금 여기에 왜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