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니나 Jan 07. 2019

YOMA Vol.9  2019년을 그려보다

 요즘 마케터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

Magazine Info.


스타트업에서, 그리고 에이전시에서

마케터, 기획자라는 직함으로 살아가고 있는 '요즘' 마케터들의 이야기.


6명의 멤버가 매 월 돌아가면서 매거진의 편집자가 되고,

마케팅과 기획 인사이트를 담아 월간으로 발행하는 온라인 매거진입니다.


YOMA 매거진의 콘텐츠는 ...

1) 멤버들이 '개별 관심사'에 맞춰 작성한 콘텐츠들을 모아 큐레이션 하여 발행합니다.

2) 멤버들은 발행하는 콘텐츠 퀄리티에 전문적인 시선을 담고자 스스로와 약속을 합니다.

3) 콘텐츠를 작성하는 멤버 각각의 성장 및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함께 학습하는 차원에서 작성합니다.

4) 2030 사회초년생 마케터&기획자들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글을 쓰고자 노력합니다.


Editor Says...


안녕하세요, 니나입니다.


제가 살면서 뭔가를 꾸준히 해본 적이 극히 드물어서 그런지, 이 멤버들과 함께 스터디를 하고 글로 생각을 담아낸지도 일년이 훌쩍 넘었다는 사실이 굉장히 새삼스럽네요.


2019년이 같이 맞이하는 두 번째 신년인데요, 31일의 해와 1일의 해는 다르지 않다며 한사코 새해 일출 맞이를 거부하는 1인 중 하나입니다만 그래도, 어떤 것의 끝맺음과 또 다른 시작이 있어야 대나무의 마디처럼 한 번 씩 지난 날을 되돌이켜 보고 또 마음가짐을 새로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YOMA도 2019년에 새로운 멤버를 맞이하게 되어 특히나 더 기대가 큽니다. 그간 기존 멤버가 커버하지 않았던 영역을 앞으로 다룰 예정이에요.


그럼 올 한 해도 잘 부탁 드린다는 새해 인사와 함께 2019년 YOMA 신년호를 시작합니다.


- 니나 드림 -


Table of Contents



1.


코워킹스페이스의 성장 가능성과 역할에 대해


작년 한 해 동안 관심 갖고 있었던 공간 콘텐츠를 정리하면서 2019년에도 주목 받을 공간의 기능적인 발견해봤습니다. 이번 글에선 공유공간의 핵심이자 시장 가능성까지 주목 받고 있는 '코워킹스페이스(공유오피스)' 시장에 대해 비즈니스 전략에 도움될 개인의 인사이트를 담아 작성해봤습니다. 총 2편으로 연재될 글 중 첫번째 글을 먼저 공개합니다.


▶ 링크: https://brunch.co.kr/@passionsuit/17





2.


유튜브부터 넷플릭스, 디즈니까지! 영상 콘텐츠 대전


2018년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영상 콘텐츠 서비스와 2019년 영상 콘텐츠 대전을 준비하는 새로운 움직임에 대해 소개합니다.


▶ 링크: https://brunch.co.kr/@yoonique/52





3.


우리의 일상을 파고들 일상 콘텐츠, 브이로그(Vlog)


일상을 비디오 콘텐츠의 형태로 공유하는 브이로그(Vlog)! 다른 쟁쟁한 콘텐츠들 사이에서 브이로그 콘텐츠가 떠오르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와 함께 이러한 흐름이 새해에는 어떻게 이어질지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 링크 : https://brunch.co.kr/@laccus2/23




4.


약속의 그 브랜드 #3 마보(마음보기 연습)


좋은 브랜드란 고객에게 의미있는 약속을 하고 그것을 제대로 지키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기준에 가장 잘 부합하는 국내 스타트업 브랜드를 찾아 월 1회 소개하는 콘텐츠 '약속의 그 브랜드' 세 번째 시리즈로 여러분을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브랜드는 마음챙김 명상앱 '마보' 입니다. 영어 명상앱들만 판을 치고 있는 명상산업에서 최초로 한국어로 된 명상콘텐츠를 제공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마보. 그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링크 : https://brunch.co.kr/@djashape/6




5.


2019년을 위한 지극히 개인적인 여행지 추천


2019년 여행 계획, 다들 세우고 계신가요? 많은 여행지에 악재가 겹쳤던 2018년을 뒤로 하고 2019년 여행지를 저도 고민하고 있는 차입니다. 해서, 지난 여행 경험을 돌이켜 참고가 될만한 포인트들을 공유해봐요. 추천 여행지가 있다면 서슴없이(!) 알려주세요!


▶ 링크 : https://brunch.co.kr/@ninano-brunch/10




6.


새롭게 참여하는 에디터 '하루'를 환영해주세요.


새로 참여하게 된, 하루입니다. 저에 대한 소개와 함께 YOMA를 통해 만나 볼 글의 주제와 방향에 대해 소개합니다.  


▶ 링크 : https://blog.naver.com/ia6211/221435776245




매거진의 이전글 YOMA Vol.8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