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파워 Apr 13. 2023

강해지고싶다! 는 목표는 어때요

꾸준히 운동하는 법, 어렵지 않아요.

요즘 날씨도 너무 좋고, 퇴근하고 집에 오면 움직이기가 싫다. 저녁 먹고 배부른 배를 두들기며 누워만 있고 싶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운동 가방을 챙기고 정해진 시간에 운동을 가기 위해서 집에서 나온다.

운동은 마음먹기가 까지가 참 어려운데, 일단 운동복을 챙겨입고 운동을 간다면 80%이상 성공이다.


체육관에서 매일 만나다보니 자연스럽게 친해진 동생이있다. 작은 체구에 여리여리한 그녀는 어떤 목표로 운동을 매일 하는 걸까 궁금해졌다. 어느날, 그녀는 학기 중에 운동을 못했더니 없던 근육이 더 없어진 것 같아서 슬프다고 했다. 실제로 그녀는 평균이하의 근육량과 체지방을 가지고 있었다. 



저도 강해지고 싶어요!

 그녀의 한마디에 크로스핏 수업이 끝나면 함께 근력운동을했다. 힘은 약했지만 알려주는 대로 몸을 잘 움직였고, 자세를 금방 익혔다. 


같이 운동하고 쓰러진 모습


운동을 시작하는데 처음부터 바디프로필 촬영, 10kg 감량과 같은 거창한 목표를 잡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일상생활을 하는데 근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지거나 다른 사람들보다 체력이 금방 동나는 느낌이 든다면,  " 강해지고 싶다! " 는 목표는 어떨까? 운동을 시작하려고 하면, 왠지 식단이 중요하다고 하니까 당장 먹던 맛있는 음식은 다 못 먹을 것 같고, 땀 흘리는 것도 싫은데 살 안 빼고 말지. 라는 생각이 든다. 강해진다는 것은 단순히 힘이 쎄지고 싶다가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을 건강하게 바꾸는 일이다. 강해지기 위해서는, 잘 먹고 잘 움직이고 잘 자야 하기 때문이다.


예전엔 1개도 어려웠던 팔굽혀펴기, 이젠 거뜬하다! 


우리는 강해지기 위해 작은 목표를 세웠다.

1. 팔굽혀펴기 정자세 1번 성공하기

2. 월볼 14파운드 (6.3kg) 던져보기

3. 바벨 벤치프레스 25kg 5번 해보기


무릎을 바닥에 대고하는 팔굽혀펴기도 어려워하던 그녀가 4주 뒤에 정자세 팔굽혀펴기를 2번 성공했다. 그동안 했던 플랭크와 같은 코어운동이 큰 도움이 되었다. 벤치프레스 동작을 처음 배우고, 빈 바벨도 무거워하던 그녀는 지금 65파운드(29.5kg)까지 밀어낼 수 있게되었다. 


처음 팔굽혀펴기를 성공하고 믿을 수 없어서 어리둥절 


처음에는 힘들어요. 못 할 것 같아요 하며 자신없어했다가 이렇게 몇 번 작은 목표들을 성공하고나니 그녀는 이제 혼자서 더 무겁고, 어려운 동작에 도전한다. 


이렇게 얻은 성취감은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모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삶에 활력을 넣어준다. 



그녀는 본인보다 키가 20cm크고, 15kg나 무거운 나를 업고 달린다.




작가의 이전글 임신일까 아닐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