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누를 수 있는 버튼을 없애는 행위의 역설
· 게임을 좋아하는(좋아했던) UX 기획자
· 서비스 기획자 꿈나무
· 좋은 UX가 뭐예요? 고민하는 기획자
· 어떻게 버튼을 배치할지 고민인 그래픽 디자이너
이 상황에서 이 버튼을 누르면 해결할 수 있어요!
이번에 새로 생긴 기능 버튼은 어디에 달아둘까요?
버튼을 없애는 행위의 역설
심리학과 행동 경제학 연구의 대부분은 간단하고 사소해 보이는 것이 행동에 영향을 끼친다는 내용이다. 환경의 뭔가가 자아의 다른 측면을 활성화하거나 마음이 일을 피하고자 쉬운 선택을 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외에 여섯 가지 굉장히 명백한 내용을 언급하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자주 잊는 것들이기 때문이다.
· 더 쉬운 것이 정말 더 낫다
· 익숙한 것이 정말 더 낫다
· 아름다운 것이 정말 더 낫다
· 만족스러운 경험을 한 경우 정말 다시 사용하고 싶어 진다
· 실패하기를 정말 원하지 않는다
· 급한 일을 먼저 한다
마음을 움직이는 디자인 원리, 스티븐 웬델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