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용자 경험 개선이 기술에 기반하지는 않는다
· 운영 중심 기술 스타트업 UX 기획자
· '운영' 업무에 대한 정의가 필요한 주니어
· 서비스 기획자 꿈나무
· Airbnb 이용자가 생각하는 Airbnb의 사용자 경험 영역은 웹사이트에서 숙소를 검색하고 예약하는 과정까지 일까, 아니면 Airbnb를 포함한 여행 일정 전체일까?
· Airbnb 이용자가 예약한 숙소에서 수십 마리의 바퀴벌레 시체를 보았다면, 이용자가 생각하는 Airbnb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은 긍정적일까, 부정적일까?
· Airbnb 이용자가 방문한 숙소의 호스트가 지극히 친절했다면, 이 경험은 Airbnb 서비스에 대한 평가에 반영될까 아니면 호스트에 대한 평가에만 반영될까?
·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배달의민족 사용자 경험은 앱에서 주문하는 과정까지 일까, 아니면 음식을 받아서 섭취하기까지의 과정까지 일까?
· 배달의민족에 입점한 식당이 많아지면, 배달의민족 사용자 경험은 긍정적으로 변화할까, 부정적으로 변화할까?
· 배달의민족에서 배달한 음식이 너무 늦게 배달되었다면, 사용자는 배달의민족 서비스와 음식점, 그리고 배달기사 중 누구에게 불만을 느낄까?
· 우리 제품 혹은 서비스는 그 자체로 사용자가 이용하는데 아무런 도움이 필요 없는가?
· 우리 제품 혹은 서비스는 그 자체로 사용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가?
· 우리 제품 혹은 서비스가 해외에 진출한다고 가정했을 때, 우리 회사는 해외 지사를 설립하지 않아도 괜찮은가?
· 포켓서베이 설문을 참여한 사람은 누구나 포켓서베이를 인지하게 된다.
· 포켓서베이를 인지한 고객은 잠재고객이 된다.
· 잠재고객이 설문조사가 필요한 순간이 있다면, 포켓서베이를 이용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