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요 Mar 24. 2024

I am behind you




점심 먹고 나른하게 창밖을 보는 우리 엄마와 서준이.

봄 햇살 아래 엄마는 이나무 저나무를 보며 영어 가르치기에 한창이다. "That is a tree “ ”This is a forest"

주방에서 토스트를 뒤집는 중에 희미하게 들리는 엄마의 "I am behind you" 한마디가 귓가에 울렸다. 내가 어릴 적에도 엄마는 저렇게 묵묵히 뒤에서 응원을 해 주었지, 하는 생각에 마음이 뭉클해진다. 고개를 돌려 대화 소리가 들리는 쪽을 보았다.


두 사람은 펼쳐진 숲의 경관을 보느라 삼매경이다.


나는 가만히 서서 한참을 눈으로 장면을 담았다.

두 사람 사이 행복이 반짝인다.



할머니의 무한한 사랑과 응원을 기억하길 바라며







이전 21화 완벽하네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