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e Park Sep 06. 2023

20일

할 수 없음



시간의 부족

공간의 부족

돈의 부족

집중의 부족

에너지의 부족

능력의 부족

불편한 관계

불안한 마음

 작업을 못할 이유가 작업을 할 이유보다 많았다.


결핍함은 온갖 부정어를 달고 다녔다. 부족함과 불완전함과 불편함과 불안전한 것들

결핍은 손을 내밀어 나를 일으켜 세웠다.




결핍은 내게 말했다.

부정한 건 나지 네가 아니라고.

나는 결핍했지만 결핍을 부정하지 않았다.

결핍은 여기저기 나의 몸에 걸려있던 부정어를 떼 자신에게 걸고 말했다.

이건 내 것이지 네 것이 아니라고.

결핍은 손에 잔뜩 부정어를 움켜쥔 채로 나의 등을 민다. 부정어가 파편처럼 흩어진다.




나는 한계를 넘는다.





이전 19화 19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