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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혼할만 하니까 민사 이혼소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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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by
돌아온 오리
Apr 22. 2024
접촉사고...막장 드라마 주인공일까요?
그냥 작은 충돌 사고가 아니다. 너희가 준 상처는...
내 차가 작은 사고를 당했다. 가만히 주차된 내 차를 하얀색 SU
V
가 와서 긁었다.
아들과 밥을 먹으러 식당에 들어가 막 주문을 하고 앉았는데 도로와 주차 관리를 하시던 모범 운전자 분의 전화를 받았다. 바로 달려 갔다.
나와 상대 차 주는 보험사를 불렀고, 내 차의 보험 담당자는 가해자 차량의 보험 담당자와 보상 문제를 잘 마무리하고 전화를 주겠다고 했다.
나는 돌아서는 순간 이상하게도 상간녀와 남의 편의 통화 내용을 생각했다.
상간녀 : 나 비 내리는 날이 좋아. 이런 날은 홀딱 벗고 같이 부비부비 해야하는데...
집에
갈 거야?
남의 편
: 가야지. 집에 있으면 그 새끼(어린 아들)가 자꾸 뭐 만들어 달래서 짜증나. 너한테 갈까?
라면 끓인대.
상간녀 : 언니
(나를 칭함)
또 꽃게 이런 거 넣고 끓이는 거 아냐? 와서 우리 딸이랑 먹고가.
그리고 블랙박스 지우고 들어가. 언니(나를 칭함)가 들을라. 내 말 들어. 자다가도 떡이 나와.
남의 편 : 그래. 떡을 친다.
상간녀 : 누구랑 떡 치게? 나랑?
남의 편
: 너만 보여.
상간녀 : 귀여워. 너 닮은 딸 낳고 싶다. 언니(
나를 칭
함
)가 낳아도 나 안 주겠지? 대리모라도 알아 봐야 겠어.
그랬구나, 너희들이 내게 듣게 한 할큄은 그냥 작은 충돌 사고가 아니다.
끼가 넘치는, 정말 날 것의 수준 낮은 대화들로 깔깔 거리는 너희 둘의 대화는 더한 내용들도 있었다.
나는 그게 가만히 있는 나에게 다가온 너희 둘의 할큄이었다는 걸 생각해 냈다.
그랬다. 그건 그냥 작은 접촉 사고가 아니었다.
전화 벨이 울렸다. 그녀의 전화가 아무 일 없이 생활하고 있고 아무것도 몰랐던 내게 걸려온 건 작년 초인 봄 되기 직전의 겨울이었다.
"차 번호판 보고 이사님 와이프 맞으신 거 같아서 차에 적힌 번호 보고 전화 했어요."
"누구시죠?"
"이사님께 서류 전달해
드려야해서요.
만나기로해 지금 집 아래 와 있는데 전화를 안 받아서요."
"어머, 그래요? 아직 안 들어 왔어요. 들어 와서 기다리세요."
"아니에요. 알겠습니다."
그때 나는 그녀의 전화번호를 처음 알게 됐다.
그랬는데, 분명 와이프에게 전화 걸었다고 본인 입으로 말했는데 위자료 청구 소송 답변서에 이혼남인 줄 알았다고 적었다.
이혼 남을 만나면서 당당하게 집으로 올라와 벨을 누르지 못하고 1층에서 그것도 와이프 맞으시구나 하며 전화를 거는 게 앞 뒤가 맞다고 생각했나 보다.
그녀는
올해초
SNS에
자신에 대한
주변의 편견과 오해들로 힘들다는 글을 올렸었다. 그 글을 읽고, 이게 무슨 피해의식인가 싶어 그 글을 캡쳐 떠서 변호사에까지 보냈다.
정말 주변의 오해이고 편견인가?
나는 드라마화 할 수 있는 소설들을 쓰고 싶던 차다.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이런 캐릭터를 드라마 주인공으로 한다면 도대체 어떻게 인물 구성을 해야 할까? 어떤 사연들을 부여해야 할까?
이런 캐릭터는 남에게 자신이 준 상처들을 어떻게 대하는 모습으로 그려내야 할까? 어떤 직업으로 설정해야 할까?
나는 남의 편을 드라마에서 캐릭터화 한다면 어떻게 그 인물을 구성해야 할지도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남의 편은 경찰에게까지 내가 상간녀에게는 소송 했지만 자신에게는 소송하지 않았다고 뻔뻔하게 말했다. 나는 분명 이혼을 통보 했고, 변호사에게 서류 갈거니까 애 앞애서 자꾸 싸움 걸지 말고 변호사 통해 나에게 얘기하라고 까지 했다.
직장으로 이혼 소장이 전달 되고 있은지 열흘이 넘어 가고 있다. 법원에서 이혼 소장 송달 명령이 떨어진 건 실제적으로 3월 말이다. 아이를 위해 직장으로 보내 달라 부탁 했는데도, 법원에서는 직장과 자택으로 이혼 소장을 동시에 보냈다.
내가 우체부를 맞이 했고, 이 서류는 가족도 대신 받을 수 없다며 반송으로 가져 가셨다. 내가 대신 받아 줄 생각도 없었다.
드라마에서는 저런 남자가 뒤에서 눈물 흘리는 모습을 구성해야 할까? 아니면 뒤에서도 자신 밖에 모르는 이기심과 뻔뻔함으로 그려 내야 할까?
시대가 변했다. 내가 어릴 때는 악역들이 다 죽는 역활로만 나왔다. 악역들은 그저 악역에 그치지 않았다. 하지만 요즘 드라마와 영화는 다르다.
악역들이 나쁜 캐릭터이긴 하지만 그들도 사연이 있다. 알고 보면 그들도 자기들이 평범하게 살았다면 그렇게 되지 않았을 거라는 그 구석을 보여 준다.
다시 작가로서 소설을 구성해 써 내려면 저런 인물들을 어떻게 그려내고 어떤 캐릭터로 써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으로 치닫고 있다.
고민 했다. 정말 고민 많이 했다. 방송국 비밀 게시판에 사연을 남길 때도 얼마나 고민을 많이 했는지 모른다. 내 아들은 끝까지 아무것도 모르길 바래서다. 아니, 성인이 되면 다 얘기해 줄 생각이다.
아직은 아닐 뿐이다.
내가 잘못한 것도 아닌데 이혼한다는 사회적 편견 속에 나와 내 아들을 가두기 싫어진다.
나는 당당하다. 내 아들은 남의 편과 다르다.
나와 아들은 내 명의인, 내 친정에서 해 준, 남의 편이 단 돈 일원 한 푼도 보태지 않고 몸만 들어 와 산 내 집에서 편하게 살 권리가 있다.
남의 편이 낸 접촉 사고에 대한 보험 보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
소송 해 봤자 소용 없다고 법을 비웃고, 나를 조롱하는 저 둘에게 나와 내 아들이 고통 당하고 정서적인 괴롭힘을 당할 이유가 없다.
경찰도 그만 부르고 싶은 간절함에 나와 같은 상황에 놓인 분들께 응원과 위로를 보낸다.
또한 나는 다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폭풍처럼 글을 써 올리고 있다. 다시 작가이고 싶다. 소설이든, 드라마 대본이든 쉼 없도록 끊임없이 쓰고 싶다.
keyword
사고
충돌
주차
Brunch Book
이혼할만 하니까 민사 이혼소송
07
좋은 기억이 나쁜 기억에 묻혀!
08
상간녀의 답변서, 이혼소장 발송
09
접촉사고...막장 드라마 주인공일까요?
10
든든한 카레, 한편으로는 물리는^^;
11
결혼 생활로 아프느니 싱글맘이 낫죠.
이혼할만 하니까 민사 이혼소송
돌아온 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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