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출점점포판별법 주제의 강의도 지난번 강의와 마찬가지로 무료로 진행할 생각이다. 성공점포 찾는 꿀팁 5가지로 가시성, 접근성, 주차편의성,인지성, 홍보성 등에 집중하고자 한다.
권영산TV
6월14일(수) 첫주 강의는 60분 강의로 출점할 점포의 상권범위와 영업범위에 대해 설정하는 방법과 직접경쟁점과 간접경쟁점 조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2주차 6월21일(수)은 정성적, 정량적 상권 조사하는 방법과 상권분석 프로세스에 대해 전한다.
그리고 마지막 3주차 6월28일(수)은 이번 강의의 하이라이트(Highlight)인 성공 점포 찾는 꿀팁 5가지에 대해 강의할 생각이다. 물론, 지난번 1기 강의보다 살짝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지난번 1기 강의 때 참석한 사람들을 보며 필자가 깜짝 놀랬던 것도 사실이다.
n 스튜디오
지난번 참가자들은 촐 25명이었는데 그 면면을 보면 중견 프랜차이즈 외식기업 대표와 임원들, 창업 관련 공기관 본부장, 5대 은행 중 하나인 oo은행 임원, 기술신용보증기금 센터장, 도시재생 상권활성화 사업 단장, 가맹거래사, 창업 컨설팅 대표 등이었다.
이번 2기 강의는 실제 상권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성공점포 찾는 5가지 꿀팁에 집중할 생각이다. 꿀팁 5가지는 가시성, 접근성, 주차편의성, 인지성, 홍보성으로 가시성은 출점할 점포가 고객의 눈에 얼마나 쉽게 발견될 수 있느냐의 정도를 말한다.
n 스튜디오
접근성은 출점할 점포에 고객들이 얼마나 쉽게 출입할 수 있느냐 정도다. 예를 들어 1층은 2층보다, 2층은 3층보다 접근성이 좋다는 것은 당연하다 할 것이다. 그리고 주차편의성은 출점할 점포에 얼마나 쉽게 주차할 수 있느냐의 정도를 따지는 것이다.
인지성으로 출점할 점포의 위치를 고객들에게얼마나 쉽게 설명할 수 있느냐의 정도다. 그리고 홍보성은 출점할 점포가 전면간판, 돌출간판, 입간판, 에어간판, 조형물, 현수막 등의 설치는 가능한지 등을 말하는 것이다.
스튜디오
지난번 강의에서 강의가 끝나자 참가한 분들의 반응이 놀라웠다. 강의를 통해서 향후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고 고맙다는 인사가 많았다. 이뿐만 아니라 다음주부터 진행할 2기 강의에도 신청한 분들이 여러 명 되었다.
이번 2기 강의는 다음주 수요일(6월14일)부터 6월21일, 6월28일 3번에 걸쳐 강의할 예정이다. 물론, 정족 수가 되어야 진행한다. 고액 강의료를 받던 필자의 이번 2기에 걸친 강의는 많은 분들에게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진행한다.
스튜디오
따라서 두번 다시 오지 않을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기를 바라며, 상권입지분석 35년 차의 경험과 노하우를 수강하고 싶은 분은 010-6567-3201로 연락처를 남겨 주기 바란다. 연락처 확인 후, ZOOM으로 초대하도록 하겠다. 상권입지분석 2500회, 점포개발 1000회, 강의 및 컨설팅 700회 수행한 필자의 실전 사례들을 놓치지 말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