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원 Mar 19. 2024

스트레스 받은 날은 나랑 만나요

스트레스 받은 날엔 나랑 만나요. 집 앞에 맛집을 봐뒀거든요. 지나갈 때마다 한번 들어가 보고 싶은데, 끝까지 아껴두고 있어요. 지역마다 한 두군데씩 알아두고 있는 참이니깐, 어디든 언제든 말만 해줘요. 내가 스트레스 풀어줄게요.


그 때는 시간 넘 길게 식사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당신이 젓가락은 어떻게 쥐는지, 어떤 식재료를 좋아하는지, 지난 주에는 뭐했는지, 나 없던 작년 이맘때쯤에는 어는지. 그리고  벚꽃은 누구와 보러갈건지 같은. 많은 걸 물어보고 싶거든요.

당신 한마디에 나는 서너 마디로 대답하고, 몸짓 하나에도  수 있는 모든 다정으로 당신을 편하게 해주겠지만, 그럼에도 그 순간은 내게 가슴 뛰는 후회를 남길 것 같아요.


그저 나는 자주 그 순간을 대하며 상상 빠져보지만, 떨리는 가슴을 내려앉히지 못 금새 숨이 조금 가빠집니다.


그리고 혹시 괜찮다면 조금 걸어도 될까요? 가볼만 한 좋은 곳을 많이 알고 있거든요. 그 좋은 들의 클라이막스는 가지않고 모두 남겨어요. 나중에 당신이랑 가려고요. 아마 당신이 나와 나서주지 않으면, 나는 그 모든 곳들의 마지막 속내는 끝까지 모채일거에요.

그러니 당신과, 내게도 좋을 그 순간을 만들내가 다가가도 괜찮을까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