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원하라 Aug 07. 2020

한 여름의 온기

어느덧 계절이 변해버렸네요. 그때 당신과 마주 앉아 따뜻한 국물을 나눠먹던 그 계절은 매우 추웠어요. 당신은 나에게 왜 이리 얇게 입고 다니느냐고 했죠. 나는 날이 그렇게 춥다는 것도 느끼지 못하고 다녔던 것 같아요. 당신과 함께 있다는 것에만 온통 신경이 집중되어서 다른 건 아무래도 보이지 않았어요. 하지만 당신 눈에는 그게 자꾸 보였나 봐요.


당신은 입고 있던 옷을 벗어서 한 겹을 떼어내고 나에게 입혀주었어요. 따뜻한 내의는 나에게 주고, 자기는 바람을 막아주는 겉옷만 입었으면서도 내 옷을 추스르는 것에만 신경 쓰는 모습이 좋아서 나는 가만히 당신의 바쁜 손짓을 바라보았어요. 따뜻한 당신의 관심을 계속 받을 수 있다면 나는 얼마든지 추운 상태여도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기온이 차갑고, 바람이 많이 불어도 아무 상관이 없었어요. 마음속 아주 깊은 곳에서 따뜻함이 자꾸만 피어오르는 기분이었거든요. 그 온기만 있다면 내 세상은 영영 따뜻할 것 같았어요. 나는 하나도 춥지 않았어요. 당신은 나에게 그런 온기와 힘을 주는 사람이었어요.


의미 있는 존재가 되었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그때 당신과 나눴던 대화는 아주 사소하고, 일상적인 것이었지만 나는 아직도 그 날의 단어들이 기억나요. 당신이 나에게 의미가 있는 사람이라 그 날의 모든 것이 기억나는 것인지, 그 날이 의미가 있었기에 당신이 말들이 아직까지 떠오르는 것인지 나는 설명할 수 없어요.


지금은 그보다 훨씬 더 뜨겁고 더운 계절이 되었지만 나는 여전히 그 온기가 그리워요. 때로는 그 따뜻함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해요. 더 이상 당신을 마주할 수 없는 지금이, 그 겨울보다 춥고 시려요. 당신에 대한 나의 마음이 계절을 뛰어넘고, 시간을 이겨요. 그때 당신도 나만큼 따뜻함을 느꼈을까요. 나는 그런 온기를 당신에게 전해준 의미 있는 사람이 되어있을까요?



작가의 이전글 재개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