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무료 플랜 가이드
안녕하세요, 채널톡 이용자님:)
채널톡 무료플랜, 야무지게 쓰고 싶으시죠? 채널톡 기능의 절반을 무료플랜 만으로도 쓸수 있다는거 아시죠? 채널톡은 채팅상담, 팀메신저를 모든 고객사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이 두 기능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게 하거나, 빠르게 소통하여 신뢰를 얻고 재방문, 재구매를 하는데 큰 효과를 준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즈니스의 성장으로 이끌어주는 '무료플랜 꿀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무료 플랜도 프로필봇을 설정하면 고객 정보를 활용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무료 플랜도 고객정보를 수집할 수 있어요. 바로 프로필 봇을 설정하면 되는데요.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뿐 아니라 원하는 정보를 최대 4개까지 받아볼 수 있어요. 고객이 작성한 모든 정보가 고객 연락처에 차곡차곡 저장됩니다. 이렇게 저장된 정보를 따로 볼 순 없어요. 하지만, 알림톡/문자 푸시메시지로 상담 중 이탈한 고객을 다시 돌아오게 할 수 있어요! 문자 발송 금액을 충전하시고, 고객 정보에 '전화번호'도 잘 설정 해주세요.
30일이 지난 상담도, 종료된 상담 답변 막기 기능으로 계속 볼 수 있어요
무료 플랜은 30일 이내의 유저챗만 조회할 수 있어요. 하지만, 종료된 상담 답변 막기 기능을 사용하면 30일이 지나도 상담을 계속 볼수 있어요. 최소시간 1분으로 지정해 두시면 대화가 종료된 대부분의 상담은 곧 메시지 입력창이 닫히고, 고객은 새 문의하기로 다시 들어올 거예요.
점원처럼 고객에게 말도 걸고, 상담도 좀 챙겨주면 좋겠어요. 그것도 자동으로!
채널톡의 둥둥이는 온라인 점원이에요. 상담 자동화 규칙은 말 그대로 상담의 자동적인 규칙을 설정하는 거에요. 운영시간 외에 고객의 문의에는 우선 운영시간 안내를, 문의사항을 남기고 오래 기다리고 있는 고객에게는 지연 양해 안내를 자동으로 봇이 말해줍니다. 마치 잘 교육시켜둔 점원처럼 말이죠!
문의량이 많거나 모두가 바빠서 놓치는 상담이 있을까 걱정된다면? 고객이 일정 시간 이상 계속 기다리고 있을 때 봇이 구성원들에게 내부 대화로 알림을 보낼 수 있어요. "여기 고객이 대기하고 있다!"고 말이죠!
문의 내용을 가장 잘아는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지정 할 수 있어요
상담 자동화 규칙으로 특정 내용 문의시 이를 가장 잘 아는 특정 상담원에게 자동으로 배정되게 설정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도대체 배송 언제 오는 거죠?" 라는 고객 문의엔 '배송' 전담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배정되면 좋겠죠! [배송] 키워드가 들어있는 상담이 자동으로 전담사에게 배정할 수 있어요.
고객이 남기는 대화 내용으로도 문의 유형을 구분할 수 있어요. 환불/교환 문의, 배송문의, 사이즈 문의 처럼 각각의 상담 유형을 분류해둘수 있어요. 다만, 문의 유형을 통계화해서 어떤 상담이 많이 들어오는지 추이를 보려면 유료 플랜인 오퍼레이션을 구매해요. 지금부터 상담 태그로 문의 유형을 잘 분류하면 앞으로 고객 문의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데 유용하겠죠?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에서 온 문의사항을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어요
채널톡은 외부 메신저 연동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카카오 상담톡, 네이버톡톡, 그리고 인스타그램 DM으로 들어오는 메시지까지 모두 하나의 채널톡 관리 페이지에서 문의를 받고 답장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