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정옥 Mar 04. 2024

숫자는 중요하다

-하나를 부르지


하나는 무얼까 개암나무 열어라

하나는 무얼까?

하나는 하늘이지 언제까지 하나


 둘을 부르지 개암나무 열어라

둘 둘은 무얼까?

둘 둘은 낮과 밤 낮과 밤은 둘이야

하나는 하늘이지 언제까지 하나


 셋을 부르지 개암나무 열어라

셋 셋은 무얼까?

셋은 모두 좋은 일들

둘 둘은 낮과 밤 낮과 밤은 둘이야

하나는 하늘이지 언제까지 하나


 넷을 부르지 개암나무 열어라

넷 넷은 무얼까?

넷 넷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셋은 모두 좋은 일들

둘 둘은 낮과 밤 낮과 밤은 둘이야

하나는 하늘이지 언제까지 하나


다섯을 부르지 개암나무 열어라

다섯은 무얼까?

다섯 다섯은 한손의 손가락

넷 넷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셋은 모두 좋은 일들

둘 둘은 낮과 밤 낮과 밤은 둘이야

하나는 하늘이지 언제까지 하나


여섯을 부르지 개암나무 열어라

여섯은 무얼까?

여섯 여섯은 수정 꽃 벌집이야

다섯 다섯은 한손의 손가락

넷 넷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셋은 모두 좋은 일들

둘 둘은 낮과 밤 낮과 밤은 둘이야

하나는 하늘이지 언제까지 하나


일곱을 부르지 개암나무 열어라

일곱은 무얼까?

일곱 일곱은 월화수목금토일

여섯 여섯은 수정 꽃 벌집이야

다섯 다섯은 한손의 손가락

넷 넷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셋은 모두 좋은 일들

둘 둘은 낮과 밤 낮과 밤은 둘이야

하나는 하늘이지 언제까지 하나


-하나를 부르지 | 대동단결의 숫자노래

(옛날에 배운 노래인데, 작사가를 찾지 못했습니다.)



하나는 모든 것으로 이뤄져 있고 

모든 것은 하나로부터 나온다

-헤라클라이토스




연재 중인 브런치북입니다.


일요일과 목요일 -<길모퉁이 글쓰기 카페>

+ 화요일과 토요일 -<읽기의 천사>

+ 월요일과 금요일 -<건강할 결심>

+ 수요일과 토요일 -<오랜일기>
















연재 중인 브런치북입니다.


일요일과 목요일 -<길모퉁이 글쓰기 카페>

+ 화요일과 토요일 -<읽기의 천사>

+ 월요일과 금요일 -<건강할 결심>

+ 수요일과 토요일 -<오랜일기>


이전 13화 사랑한다는 말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