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렌 May 30. 2024

슈와 데이지의 꽃과 빵

-<슈 아저씨 빵집의 기적> 4화.




빵집 슈 아저씨와 꽃집 데이지 양은 어릴 적부터 같은 동네, 그것도 바로 옆집에 살았고, 계속 같은 학교를 다녔다. 데이지 양의 생일은 6월 16일이었고, 슈 아저씨의 생일은 6월 17일이었다. 그래서 서로 생일을 잊어버린 적이 한 번도 없었고 늘 같이 생일 파티를 했다.



쌍둥이자리인 둘은 얼굴이 동그래서 달님을 닮았다. 

달님 같은 둘이 늘 같이 다녀서 이웃 사람들 중에는 둘이 남매인 줄 아는 사람도 있었다. 

한 번도 싸우지 않고 자란 사이좋은 친구인 둘은 커서도 이웃이 되어 서로서로 도우며 사이좋게 지냈다.

데이지 양 꽃집에서 어여쁜 자스민 꽃이 피면 슈 아저씨 빵집에서 자스민 향이 나는 꽃빵을 팔았다.

슈 아저씨가 개구리 모양 쿠키를 만드는 날에는 데이지 양의 꽃집 화단에서 개구리가 나왔다.



슈 아저씨와 데이지 양이 각별하게 친해진 데는 얼굴이 달님을 닮은 것뿐만이 아니었다. 

바쁜 하루가 끝날 무렵이면 같이 차를 마시면서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했다. 

사람은 누구에게나 자기만의 이야기 항아리가 있는데, 그 이야기 항아리에는 자기가 좋아하는 것들이 차곡차곡 쌓이게 된다. 슈 아저씨와 데이지 양은 이야기 항아리에 쌓인 이야기가 비슷했고, 서로의 이야기를 좋아했다. 



슈 아저씨와 데이지 양은 영화 보는 것과 책 읽는 것,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해서 한번 이야기를 시작하면 이야기 항아리에서 이야기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져 나왔다. 

누가 먼저 이야기 항아리의 뚜껑을 닫을 때까지 이야기는 끝없이 계속되었다. 

슈 아저씨와 데이지 양은 매일 만나고 매일 이야기를 하는데도 이야기 항아리 뚜껑을 닫을 때는 늘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이웃 사람들은 사이좋고 닮은 둘이 나중에 결혼할 거라고 말했다. 

슈 아저씨와 데이지 양도 그런 말을 들으면 기분이 좋았다.

사실 슈 아저씨는 마음속 깊이 데이지 양을 좋아하고 있었다. 

얼마나 좋아하느냐고? 

초승달을 보면 데이지 양의 눈썹을 떠올리고, 보름달을 보면 데이지 양의 웃는 얼굴을 떠올릴 만큼 좋아했다. 



어느 날부터인가 슈 아저씨는 이웃들의 말처럼 정말로 데이지 양과 결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혼을 해서 같은 집에 살면 이야기 항아리 뚜껑을 닫지 않아도 될 테고, 그러면 아쉬운 마음도 없을 것 같았다.

슈 아저씨는 데이지 양을 생각하면서 시를 쓰고 노래도 지었다.

슈 아저씨의 빵집은 장사가 잘되어서 결혼해서 살 집도 장만했다. 

지난주 쉬는 날에는 백화점에 가서 데이지 양에게 고백할 때 입을 멋진 양복도 한 벌 사 두었다. 



꽃집을 하는 데이지 양에게 꽃보다 더 멋진 케이크를 선물하려고 생각도 해 두었다. 

그건 바로 데이지 양이 좋아하는 슈크림 빵을 쌓아서 만든 크로캉 부슈에 데이지 양이 제일 좋아하는 노란색 장미꽃으로 장식한 특별한 케이크였다.



슈 아저씨는 꿈꾸는 것을 좋아하는 만큼 상상하는 것도 좋아했다.

결혼을 하면 슈 아저씨의 빵집과 데이지 양의 꽃집을 합쳐서 <슈와 데이지의 꽃과 빵>이라는 이름의 가게를 새롭게 열 상상을 했다. 

새로운 가게에는 낡은 오븐 대신 멋진 화덕을 설치하고 한쪽에는 꽃집과 빵집을 조화롭게 이어 줄 카페를 열 계획도 세웠다. 향이 좋고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서 틈틈이 바리스타 공부도 했다.

데이지 양은 커피보다 딸기차와 자스민 차를 좋아했지만 슈 아저씨가 정성껏 내린 커피도 틀림없이 좋아할거라고 생각하며 기쁜 마음으로 배워나갔다.



슈 아저씨는 한 번 마음먹은 일은 오랫동안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을 좋아했고, 아주 천천히 실행해 옮기는 성격이었다. 슈 아저씨는 생각의 씨앗을 마음속 화분에 심고 그것이 잘 자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슈 아저씨의 좌우명은 '물 주자 키우자 피우자'였다.

슈 아저씨는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오면 데이지 양에게 청혼을 하는 장면을 상상하면서, 데이지 양에게 들려줄 기타 연주를 연습하면서, 추운 겨울을 하나도 춥지 않게, 따뜻하게, 하루하루를 설레며 보냈다. 








이전 03화 데이지 양의 꽃집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