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오순 Jan 19. 2024

인문지리학 박사, 커피 박사 윤오순 궁금해요?

EBS 세계테마기행 <나는 전설이다, 에티오피아> 편 재미있게 보셨나요?


어제는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관 쪽에서도 방송을 볼 수 있는 채널을 알려달라는 연락이 왔어요. 제 개인 블로그는 광고를 하지 않아 하루 10명도 안 오는데 어제는 거의 1,000명이 조회를 해서 좀 놀랐습니다. 촬영할 때 박은영 PD가 이 프로그램이 워낙 인기가 많아 돈 빌린 거 있으면 방송 나가기 전에 미리미리 다 갚아야 한다, 고 이야기 한 적이 있어요.


일요일에 4회 프로그램을 다시 한꺼번에 재방송해준다고 합니다. 유튜브에도 업로드가 되고 여러 케이블 방송에서도 재방송이 되어 이제 여러분은 방송에서 저를 자주 만나실 것 같습니다.


‘본방사수’로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촬영에 협조해주셨는데 어떤 분들은 화면에 잠깐이라도 등장했지만 화면에 나오지는 않은, 고마운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프로그램이 나오기까지 힘을 보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열심히 살면서 조금씩 은혜 갚겠습니다.


인문지리학 박사 ‘윤오순(Ohsoon Yun)’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정보 몇 가지 공유합니다. 제가 친절한 윤 박사 아닙니까!  


1.

2021년 7월 월간 신동아 인터뷰(김현미 기자)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1938659&memberNo=39094895&vType=VERTICAL


2.

2021년에 출간한 에세이 <설레는 게 커피라서>

종이책, 전자책 모두 있으며 ‘벨레투(Beletu)’에 오시면 현장구매 가능

https://www.aladin.co.kr/m/mproduct.aspx?ItemId=278926675


3.

온라인에서 벨레투 에티오피아 커피를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에티오피아커피클럽’ 검색

https://m.smartstore.naver.com/ethiopiancoffeeclub


혹은

www.ethiopiacoffee.co.kr


4.

벨레투(Beletu) 에티오피아 커피가 궁금하신 분은 지하철 5호선 마곡역 혹은 9호선/공항철도 마곡나루역 근처에 커피 랩이 있어요. ‘벨레투/에티오피아커피클럽’으로 검색해서 놀러 오세요. 제가 매일 있지는 않지만 거기 에티오피아 커피 맛있게 내려주는 남자 바리스타가 한 명 더 있습니다.


5.

에티오피아 스페셜티, 커머셜 커피 관련 생두(그린빈) 소싱 및 무역도 하니 연락주세요.


6.

강연 혹은 다양한 협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메일 ohsoon_yun@naver.com 혹은 링크한 네이버 개인 블로그 ‘윤오순의 에티오피아 이야기’ 참고.

https://m.blog.naver.com/ohsoon_yun


저는 앞으로도 한국과 에티오피아 양쪽을 잘 이해하는 사람으로서 양국간에 좋은 가교 역할을 계속 해나갈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 아낌없는 서포트는 제가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 커피와 관련된 일로 한국을 넘어 국제사회에 크게 기여하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서로 만나게되면 반갑게 인사 나눠요.

감사합니다.


#에티오피아커피 #벨레투 #에티오피아커피클럽 #벨레투커피 #세계테마기행 #세테기 #나는전설이다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여행 #윤오순 #미디어길 #박은영PD #김용수감독 #박현주작가 #인문지리학자 #커피박사

작가의 이전글 EBS 세계테마기행 <나는 전설이다, 에티오피아> 3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