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자까야 Feb 22. 2023

나이와 청바지 핏은 반비례한다

여러분의 하체 근육은 괜찮은가요?

ㅡ1번. 인스타용 사진ㅡ



ㅡ2번. 현실 모습 ㅡ



인스타 사진과 실제 모습의 차이점을 나타낸 사진이다. 이 사진을  보고 그저 깔깔거리며 재미있게 봤었다.


                        "가만있어보자..."


위의 사진들을 다시 보니 마냥 웃고 넘길일이 아니다!


특히 2번 현실 사진을 잘 보시라.

나는 처음  2번 사진을 봤을땐 아름다운 여성 모델이 우스꽝스러운 자세를 취하고 있다고만 생각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사진속 모델 여성은 와이드 스쿼트를 하고 있다. 게다가 하이힐까지 신고서.


아마도 포토그래퍼가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찍을때까지 여성 모델은 저 자세를 계속 유지했을 것이다. 그렇다면 저 모델은 '와이드 스쿼트 홀딩 자세'를 한것이다! 여러분도  한번 구두까지  신고 와이드 스쿼트 자세를 해보면 알것이다. 절대 쉽지 않다. 게다가 '스쿼트 홀딩'자세 다시말하면,  '스쿼트 자세에서 움직이지않고 그대로 자세를 유지하는 것' '아이소매트릭 운동'으로서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일반 스쿼트 동작보다 더 힘들고 칼로리 소모도 많다.


*아이소매트릭 운동(Isometric work-out)

정적 수축 운동으로 근육에 계속 힘을 주고 있는 운동 종류를 말한다.


아래 귀여운 강아지의 사진을 보고 무엇인가를 느낀다면 하체 강화 운동이 시급한 상태이다!

나이들면  배는 나오고, 엉덩이는 납작해지고(대둔근, 중둔근이 특히 많이 빠진다), 다리는가늘어진다.

따라서 나이들수록  청바지 입기가 민망해진다.

젊음의 상징이 그래서 흰티에 청바지가 아니던가!


에잇, 남 이야기할때가 아니다. 나부터 와이드 스쿼드 홀딩 자세로 글을 써야겠다. 자세가 웃기면 좀 어떤가? 하체 힘을 키워야 뭐든하지.


스쿼트 홀딩은 스쿼트 자세에서 '자신이 견딜수 있을 정도까지 멈춘 상태를 유지"하면 된다. (허벅지와 엉덩이 안쪽에 자극이 올때까지만 유지했다가 차차 시간을 늘려나간다) 다리 폭은 와이자형으로 넓게 벌릴수록 허벅지 앞벅지(대퇴사두)보다 엉덩이(대둔근)쪽에 자극이 더 되므로 힙업을 원할경우 위의 사진처럼 11자 다리 모양보다는 넓은 와이자로 스쿼트 홀드자세를 하길 추천한다.

예시 :  스쿼트 홀딩 20초 ×3세트




역시 최고의 패션은 샤넬이나 구찌가 아니라 흰티에 청바지다.

이전 12화 동안의 핵심은 탄력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