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빠세아르 pasear Oct 15. 2020

발리 말고 길리의 추억

2단계 추억 잠복기 

요즘 윤식당의 배경이 '길리 트라왕안'이라고 한다.

작년 그 옆의 섬 '길리 아이르'에서 꿈같은 나날을 보냈었다.

길리섬 3곳 중에서 길리 트라왕안만 안 갔었는데 뭐 딱히 아쉽진 않다.

길리 아이르가 충분히 황홀했기 때문에...     


윤식당이 방영된다는 기사를 접하고, tv 다시 보기를 누를까 한참 망설였다.

하지만 그렇게 망설임 끝에 리모컨을 내려놓았다.

좀 더 마음을 가라앉히고, 그리움이 수그러들 즘에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는 그래야만 했고, 옳은 선택이라고 믿었다.

하지만 이 선택은 그리 오래가지 않았다.      


며칠 후...

결국 윤식당을 보고 말았다.

일부러 보려고 했던 건 아니었고, 채널을 돌리다 우연히 발견한 후 그대로 멈춰버렸다.

길리는 여전히 아름다웠으며 에메랄드 바닷물은 여전했다.

그 당시 유난히 물이 좋았던 길리의 선남선녀들이 생각났다.

작업을 걸 수 없었던 건 짧은 영어 탓이라고 위안 삼으며 한참을 재미있게 보았다.

오랜만에 정신없이 신나게 몰입하며 보았던 시간이었다.     


‘언젠가 다시 그곳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다시 돌아간다면 한참 후가 걸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길리에 대한 그리움의 깊이가 얕아서가 아니라,

다시는 혼자 가고 싶지 않은 나라가 되어버렸기 때문이다.


이전 05화 가을에 떠오르는 이별 노래 무한 반복 청취하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