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쿠키 Sep 14. 2024

의도치 않은 여행

아이가 갑자기 차를 쓰겠다 한다. 나는 가능하면 아이가 차를 운전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들어

"엄마도 내일 차를 써야 하는데.. 꼭 차가 필요해?" 하고 묻는다.

아이는 좀 먼 데서 친구를 만나기로 했고, 저녁에는 풋살도하러가야 해서 버스로 이동하기는 힘들다 한다. 아무튼 차가 꼭 필요하다는 데야 어쩔 수 없어 차를 빌려주기로 하고 아이를 위해 단기운전자 보험을 들면서 한 마디를 흘린다.

"엄마도 먼데 가야 하는데.."

아이가 묻는다. "먼 데  어디?"

나는 그저 생각나는 대로 "응, 천안!" 하고 대답한다.


아이는 친구를 만나러 갈 생각에 마음이 들떴는지 평소보다 일찍 일어났다.

아이가 묻는다. "엄마 천안 언제 가?"

"천안? 으응.. 그냥..12시 이전에만 가면 언제든 상관없을듯한데.."

아이가 자꾸만 나의 행선지에 관심을 갖는 건 엄마차를 본인이 쓰게 됨으로써 엄마가 불편해지는 게 미안했던 탓이라고 생각했다.

아이가 불쑥 고백을 한다.

"엄마, 실은 나도 천안에 가거든. 내가 가는 길에 엄마 데려다 줄게요"

아뿔싸.. 이제와 안 가도 된다고 하기엔 의도가 빤히 보일 것 같고 모양도 빠질 것 같고..ㅠㅠ

나는 울며 겨자 먹기로 길을 따라나선다.

구체적인 행선지를 묻는 아이에게 "천안 터미널!" 하고 대답하는 이유는 자명하다.

달리 아는 곳도 없지만 여차하면 시외버스 타고 되돌아와야 하니까.. ㅋㅋ

왠지 여러모로 재밌는 하루가 될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길 위의 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