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r 뻬드로 Dec 27. 2019

제2장 손에 손잡고

단편소설 ‘78년생 박치민’


“치민 선배! 뭐해요?”
“보면 모르냐? 고독을 씹고 있잖아. 음악도 좋고.”
“형, 진짜 오랜만이다. 요즘 어때요?”
“손에 든 건 뭐냐? 재사용 종량제 봉투에 잔뜩 장봤구만. 맛동산? 좀 줘봐.”
“아, 이거 와이프가 먹고 싶다해서 산 건데......”
“그거 원 플러스 원이네.”
봉지를 뜯어서 내미니, 한 조각 입에 털어 넣는다.
“우와, 옛날 맛 그대로네. 봉지는 조그마한데. 역시 맛동산이야. 입천장 까지는 것도 그대로고. 한 개만 더!”
“네. 더 먹어도 돼요.”


나는 과자 한 조각을 비둘기에게 던져줬다. 갑자기 이 공원에 있던 비둘기가 모두 모여드는 듯 부산스러워졌다.
“형, 아까 내 질문에 대답 안 했어요.”
“난 이 비둘기를 볼 때마다 88올림픽이 생각난다. 내가 4학년 때였지 아마. 굴렁쇠 소년이 막 달려오고 우레와 같은 박수와 함성!”
“오! 형 그거 잠실에서 직접 봤어요?”
“아니지. 오락실에서 뿅뿅하고 있었지 임마.”
“근데 왜 그때가 생각나요?”
“한참 오락을 즐기다가 잠깐 TV를 봤더니 성화가 봉화대에 화르륵 타오르고 있었지. 그 가장자리에 평화의 상징 흰비둘기가 잔뜩 있었거든. 코리아나 네 명 있지? 그 남맨가 그 양반들이 나와서 노래를 불렀지. 괜히 뭔가 차오르더라.”


하늘 높이 솟는  우리의 가슴 고동치게 하네


“난 일곱 살 때라서 잘 기억이 안나는데. 그나저나 형 대학교 때 군대 갔다와서 복학해서 이메일 처음 만든다고 뭘로 정하냐고 여기 저기 물어보고 사전 뒤지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그게 dove가 들어가는 거였던거 같은데, 맞죠?”

아, 그걸 어떻게 기억해냈냐? 만상아.



(다음화에 계속)

작가의 이전글 제1장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비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