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내맘 Jun 05. 2019

신혼, 처음 짐가방을 싸다

연애 때부터 우리가 한결같이 싸우는 이유는 ‘연락’ 문제     


봉쓰는 정말 연락에 둔한 남자다     


신혼 때 봉쓰가 ‘어느 동호회를 간다’고 하면서 토요일에 모임 장소로 나갔다     


처음 동호회 나가는 자리여서 나도 어떤 동호회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저녁 시간이 훨씬 지났는데도 연락이 없어서 걱정됐다


그렇게 시간이 좀 지난 뒤 봉쓰는 저녁 먹고 들어갈 것 같다고 하고서는 또 한참 연락이 없었다     


하루 이틀 일도 아니지만... 처음, 동호회, 연락 없음이 진짜 걱정됐다     


그리고 ‘자꾸 이렇게 연락 문제로 싸울 것 같으면’ 내가 뭔가 완강하게 나가야 할 것 같아서 가방을 싸서 나가기로 마음먹었다     


밤이 다 돼서 봉쓰가 왔고     


난 봉쓰가 보는데서 짐 가방을 꾸려 작은 방으로 갔다     


가방을 사면서도 ‘봉쓰가 나를 안 붙잡으면 난 어디로 가야 하지?’ ‘나중에 짐 풀 때 최대한 손품이 덜 들게 옷을 잘 챙겨야 할 텐데’ 등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작은 방에 있는데... 봉쓰가 밖에서 뭐 하는지 소리가 들리지 않아 화장실 가는 척 다시 나와 봤다     


봉쓰는 내가 좋아하는 떡볶이를 사 왔는지 떡볶이 봉지가 보였다


잠깐 ‘흔들리기’도 했는데...     


다시 작은 방으로~~~ 그리고 연애 때 들었던 노래를 들으니 눈물이 나왔다     


‘연락 그걸 왜 못 해주는지’ ‘내가 하루 종일 얼마나 걱정했는지’ 


내 마음을 몰라주는 봉쓰 때문에 섭섭해서 울었고     


봉쓰는 방으로 들어와 나를 안아줬다     


서로 울면서     

봉쓰는 ‘사랑하는 여자를 울려서 미안하다’고 했다     


정말 안 풀릴 것 같던 싸움도 스르륵 녹는 게 부부인지... 나는 짐 가방을 다시 풀었다     


.

.

.

.

.

.


결혼 4년 차


여전히 우린 ‘연락’ 문제로 싸움한다     


한 줄 tip: 다만, 어느 정도 상대방의 그런 점을 ‘이해’하면서 타협점을 찾아가고 있다는 게 그때와 지금 많이 달라진 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혼인신고... 주민센터에서 드라마 찍은 ‘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