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씀 Nov 05. 2021

당신 참 좋다

# 좋은 사람입니다


당신, 참 좋다. 정말 이 말 한마디가 내 마음의 보물입니다. 당신에게 받은 이 기꺼운 선물을 난 아직도 먼지 하나 묻히지 않고 보관하고 있답니다. 어느 날, 당신은 나를 바라보며 갑자기 말했지요.

"당신, 참 좋다."

(이상국, ‘러브레터 읽어주는 남자’ 중)


그냥 좋은 것이 가장 좋은 거라 합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 이유 없이 그냥 좋은 사람. 내가 왜 그를 좋아하지? 자꾸만 되묻지만 그냥 좋기만 한 사람. 그런 사람이 좋은 사람입니다.


돌아보면 우리 주위에는 좋은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처음 만나는 사람도 다 좋은 사람으로 보이고. 좋은 사람에게는 좋은 사람만 보이는 법이지요...ㅋㅋ. 창가를 비추는 햇살 같은 사람들, 저는 세상 사람들이 다 좋답니다. 내 앞에 뒤에 옆에 위에 밑에 있는 사람들이 그냥 다 좋습니다. 나도 그들에게, 같이 있으면 그냥 좋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만나는 사람들이 모두 좋은 사람으로 느껴진다면, 저도 좋은 사람이겠지요. 적어도 좋은 구석이 있는 사람이겠네요. 그래요. 내가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라도, 다른 사람들을 좋아해야 되겠습니다.  


여유 있는 사람은 여유를 찾지 않습니다. 행복한 사람은 행복을 찾지 않고요. 저는 더 이상 좋은 사람을 찾지 않습니다. 당신이 옆에 있습니다.







그냥... 좋아, 사는 게. 너와 같이, 세상을.


매거진의 이전글 곰곰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