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레카 Feb 02. 2021

#4. 습관

사랑하는 딸들아,


삶을 살아가다보면 하고 싶은 일이 있고, 하고 싶지 않은 일도 있단다. 그런데 하고 싶은 일에도 할 필요가 없는 일도 있고, 하고 싶지 않은 일에도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들도 있을꺼야.

하고 싶은 일이지만 할 필요가 없는 일은 하지 않아도 아무 문제가 없겠지만, 문제는 정말 하고 싶지 않은 일인데,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들이란다. 

운동의 경우를 예를 들면, 건강을 위해 매일 주기적으로 하는게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만일 좋아하지 않는 운동을 매일 하는 것은 참 쉽지 않은 일이지. 그래서 삶을 살아갈 때 중요한 것이 바로 습관인 것 같아.


몸이 자동적으로 움직이게 하는게 필요하단다. 머리가 싫어하는 시그널을 보내기도 전에 습관적으로 말이야. 아침시간이 되면 습관적으로 일어나서 운동을 한다든지, 엘리베이터가 아닌 계단을 이용한다든지, 특정시간 아니면 특정장소에 자신을 두어 습관적으로 할수 있게 말이야.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들이라면 습관화 시킬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만들어가는게 좋은 것 같아.

 그런 습관이 하루하루가 쌓이면 시냇물이 모여 바닷물이 되듯이 작은 습관들이 모여 너희들의 삶에 큰 행복으로 다가오리라 믿는다.


사랑하는 딸들아.

삶을 살아가며 좋은 습관을 많이 만들어 놓으렴

매거진의 이전글 #3. 고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