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lusclovital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재성 작가 Mar 30. 2018

고양이 입양 전 당신이 생각해 보아야 하는 10가지

당신은 동물과 함께 할 준비가 된 사람인가?

필자와 함께 살고 있는 사랑스런 체리와 테리


사실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우리나라는 강아지 천국이었다. 말 그대로 반려 동물의 대부분은 강아지가 휩쓸고 있을 정도로 강아지의 인기는 압도적이었다. 그러나 2010년 전후로 서서히 고양이들이 반려 동물로 자리를 잡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강아지와 함께 반려동물의 대명사로 고양이가 자리잡게 되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2022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고양이를 키우는 가구는 전체의 7.1%로 조사됐다. 

고양이는 귀여운 외모 도도한 성품으로 참 많은 인기를 받지만, 여전히 파양되거나 버려지는 경우가 많다. 


필자 역시 3개월 때 데려 온 체리, 테리와 햇수로 13년째 함께 하고 있는 중견 집사이다. 안타깝게도 테리는 2021년 하늘의 별이 되었지만 지금은 체리 (윗 사진에서 뒤쪽)와 알콩달콩 우당탕탕 잘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이 아이들을 데려오기 전까지는 거의 1년 넘는 시간동안 매일 고양이 분양 카페를 전전하며 기를 수 있을지 고민했다. 과연 내가 기를 수 있을까. 과연 내가 ‘잘’ 기를 수 있을까. 체리와 테리를 처음 본 순간 내 마음은 눈 녹듯 녹아버리고 나는 그들의 포로가 되어버렸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귀엽다’는 이유 만으로 바로 입양하기에 고양이는 결코 기르기 만만한 동물이 아니다.  


당신이 정말 고양이를 기를 준비가 되어 있을까? 아래의 열 가지 체크 리스트를 보고 답을 해보자. 

답은 ‘자신있게 Yes’, ‘확실하진 않지만 Yes’ ‘못할 것 같다’ No 세 가지로 생각해보면 좋다 


이후의 글은 하단 링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https://alook.so/posts/KmtBJdW



* 저의 창작 활동을 실질적으로 응원해 주실 분은 얼룩소 사이트에 가입하셔서 제 글을 찬찬히 읽어주시면 됩니다. 현재 얼룩소 사이트는 완전 무료이며, 5개의 관심 주제만 선택하는 것으로 계속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

필자 김재성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를 졸업하고 맥킨지 앤 컴퍼니 (McKinsey & Company) 컨설턴트로 재직했다.

현재 제일기획에서 디지털 미디어 전략을 짜고 있다.

저서로는 행동의 완결,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I,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II 가 있다.

https://youtu.be/qj7xOkAj8ZI



#행동의완결
#행동과성취를완전히달라지게만들단한권의책


온라인 서점 구매 링크
알라딘: https://goo.gl/daJdGV 

교보문고: https://goo.gl/ZpST1b 

예스24: https://goo.gl/ATwUZa     


김재성 작가의 다른 글도 한 번 읽어보세요

https://brunch.co.kr/@plusclov/373

https://brunch.co.kr/@plusclov/368

https://brunch.co.kr/@plusclov/362


매거진의 이전글 남편의 자랑거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