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oesy Dec 21. 2020

왈츠




오늘이 지나면 내일이 오고
내일이 지나면 모레가 되어
모레 뒤에는 글피가 온다고 했지

12월에 잔잔한 왈츠처럼 내리는 첫눈이
어느덧  메마른 연말을 적시고
남모를 미소짓게 만드는
소박하지만, 행복한 추억이
잠에서 깨어난다

보아라,
그렇다고 너의 얼굴이 흩어지거나
목소리가 희미해져 덧씌워지지도 않았다

하지만,
그렇다고 절박한 심정도 없는 채
이제 그저 행복하고 밝았던 날의
기록으로 여겨진다
슬픔도 한 방울의 눈물도 없이

이제 못내 아쉬워 텅 빈 겨울 가로등 밑을
이유 없이 혼자 걸어보는 날 없으며

시집 담을 시의 각운과 두운을 맞추며
사치스럽게 보내는 주말도 없다

순수서정시집, 옛 시절의 순수에서
찾아온 메모는 반갑지만
이상하고 이해하지 못할
낯선 외국어로 쓰여 있다

오늘이 지나면 내일,
내일이 지나면 모레가 오고
나는 배운다
삶이 때로 가혹하지만
그로부터 도망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니까

보아라,
그렇다고 너의 얼굴이 흩어지거나
목소리가 희미해져 덧씌워지지도 않았다


나는 배웠고
나는 살아남았다










작가의 이전글 빈 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