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찌니 Oct 11. 2023

'남'편 말고 '내'편인 사람

본격 남편 자랑 에세이 '빵세 리포트' 8화

이 세상에 가장 막강한 내 편이 누구냐고 묻는다면 나는 주저하지 않고 남편을 말하겠다. 나는 남편 덕분에 결혼 후 오히려 생각했던 것보다 더 나 다운 인생을 살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남편은 자신의 장점과 강점은 '한결같음'이라고 했었다. 살아보니 그 말은 진실이었다. 남편은 한결같이 나를 사랑하고 한결같이 가정적이었으며, 한결같이 나를 존중했고, 한결같이 나를 응원했다.


나는 결혼 후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에 더더욱 겁이 사라졌다. 남편이 늘 내가 하고 싶은 것에 도전해도 괜찮다고 그런 내 모습이 멋지다고 해주고 자신이 무엇을 도와주면 좋을 지 물어보고 고민해줬기 때문이다.

남편은 나에게도, 주변 사람들에게도 자신이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내 와이프'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이다. 그렇게 남편은 내가 정말 괜찮은 사람이라고, 더 멋진 사람이 될 수 있다고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지해줬다.


최근 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을 때도 법인을 만들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모든 일을 남편이 해결해줬다. 나는 오로지 내가 하고 싶던 일에만 집중하면 됐다. 남편 본인의 일을 포기하고 내 일을 도와야 하는 상황이 쉽지 않았을텐데, 남편은 될 놈을 밀어주는 게 맞다며 자신이 하던 일을 놓고 내 일을 돕기 시작했다. 실제로 남편이 도와주면서부터 더 많은 기회들이 찾아왔고 기존보다 더 많은 돈을 벌게 되었다.

그렇게 나는 남편이 깔아준 판 위에서 마음껏 나를 발산하며 내 길을 구축해나갔다. 어떤 상황에서도 남편이 내 편이 되어줬기에 나는 재밌게 살아갈 수 있었다.


그래서 나도 남편에게 그런 동반자가 되고 싶었다. 남편이 내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듯 나 역시 남편이 가진 꿈을 이뤄주고 싶었다. 그러나 남편은 자신을 위한 꿈이 없다고 했다. 모든 사람이 너처럼 자신을 위한 꿈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며, 자신은 오히려 나를 만나고 내 꿈이 이뤄지는 꿈을 꾸기 시작했다고 했다. 그래서 본인이 나를 위해 하는 모든 행동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이기도 하다고 했다. 그런 남편의 꿈을 위해 내 꿈을 반드시 이뤄야하는 것이 되었다.


나는 참으로 운이 좋게도, 사랑 덕분에 남편이라는 '킹스메이커'를 내 편으로 만든 걸지도 모르겠다. 내 편이 나와 같은 꿈을 가지고 함께 해준다는 것은 천군만마를 얻은 것이나 다름없는 든든함이 생기게 해준다. 그래서 나는 앞으로 만날 우리 부부의 지나온 만큼의 시간이 기대한다.




다음에 계속.

이전 08화 목숨을 걸고 함께 싸워준 평생의 전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