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보글보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운 Feb 06. 2022

2022년 2월 2주 [글놀이 소식]

문장으로 이야기를 완성하라! "내가 만약 OO이라면" 

● '보글보글' 매거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글방입니다.

그림책(동화책)을 매개로 하여 주제를 선정합니다.

 "재미있게 글을 쓰고, 편안하게 글을 쓰고, 꾸준히 글을 쓰는 모임"에 많은 작가님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보글보글' 매거진의 2월 계획

- 사진을 보고 상상해서 글쓰기, 그림을 보고 상상해서 글쓰기, 음악 듣고 상상해서 글쓰기

- 글을 쓰고 [오디오북]으로 만들어 녹음본과 함께 글 발행해보기


● '보글보글' 2월 1주 [사진을 보고 이야기를 완성하라!] 발행 글을 소개합니다.

- 2월 1주 발제자는 혜남세아 작가님이셨습니다. 혜남세아 작가님의 글 속에 사진 속 사연이 담겨있습니다.


2월 2주
[문장으로 이야기를 완성하라!]
"내가 만약 OO이라면"
&
"만약 내가 OO이라면"


예시. "내가 만약 (스무 살로 돌아간)다면". "만약 내가 (죽지 않고 영원히 살 수 있)다면" 등

문장을 살짝 변형해도 괜찮습니다. OO안에 자유롭게 문장을 만들어 넣어 이야기를 완성하면 됩니다. 주제가 자유로와 폭넓은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함께 읽고 싶은 책


• 내가 만약 라면이라면 (권기덕 글/임효영 그림/창비)     

• 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카트린 르블랑 저/롤랑 가리그 그림/이주영 역/책과 콩나무)     

• 내가 만약 고양이라면 (팔로마 산체스 이바르자발 글/아나예나스 그림/여원미디어)     

• 내가 만약 생쥐처럼 작아진다면…(공경희 역/아이터)

• 만약, 내가 선생님이 된다면(역할 바꾸기) (조안 반 룬 글/샨탈 스튜어트 그림/송인오 역/한국 슈바이처)

• 내가 만약 인생을 다시 산다면 (박중서 역/샨티)


※ 제목과 삽화를 보시면 글을 쓰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아 소개합니다. 위의 책들의 제목처럼 "내가 만약~"을 넣어 글을 완성해 보세요. 많은 작가님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기다립니다.



2월 3주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완성하라!]


♬ 발제자 : 송유정 작가님

※ 그림에 대한 설명 없이 그림만 보고 글을 씁니다. 그림에 대한 설명은 다음 주 일요일 소개됩니다.



- 우리 매거진은 공동 매거진이므로 많은 작가님들의 관심과 참여로 알차고 재미있게 매거진이 만들어집니다. 많은 작가님들의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 동화를 쓰고 계신 작가님들께서 동화책을 공동 매거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시면 더욱 풍성한 주제로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5명의 고정 작가와 객원 작가의 참여로 보석 같고 보배로운 글을 써 내려갈 '보글보글'은 함께 쓰는 매거진입니다.

다양한 글을 각각의 색으로 소개합니다. 주제는 그림책을 매개로 하여 선정됩니다.

월, 화, 수, 목, 금, 토, 일... 매일 한 편씩 소개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작가님들은 매주 일요일 주제가 나간 이후, 댓글로 [제안] 해 주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편지) 디어 마이 프랜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