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순례 Feb 23. 2023

감성과 이성의 차이는?


출강하던 상담대학원에서 중년 여성인 학생이 물었다. 


“저는 감성 언어를 많이 사용하는데, 사람들은 저를 이성적이라 해요. 도대체 감성적인 것과 이성적인 것은 무엇인가요?” 


감성과 이성을 주제로 남은 시간을 다 써도 부족할 것이고, 그래야 그녀는 더 이성적으로 될 것이다. 나는 그녀를 앞으로 나오라고 했다. 


나는 그녀를 마주 보고 마치 도덕 교과서를 읽듯이 정중히 말했다. “제가 지금까지 본 여성 중 당신은 가장 아름답습니다.” 그녀의 입꼬리가 살짝 올라갔다. 


이어서 바이올린을 연주하듯 표정과 어투에 변화를 주며 말했다. 

“오, 당신은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녀는 나에게 사랑을 고백받은 것처럼 양손을 가슴에 올리고 활짝 웃었다. 얼굴색도 살짝 변했다. 


(잠시 후 그녀는 무엇인가 깨달은 듯, 감사하단 말을 하고 제 자리로 돌아갔다.)


http://www.gana6.com









작가의 이전글 권력이라는 정신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