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담 Dec 31. 2023

인사


익숙한 세상, 익숙한 풍경을 바라보며

익숙해진 나의 무감각을 뚫고 들어온 그대


그대의 미소는 모든 불행마저 행복으로 만들어

그대가 눈물을 보이게 만들고 싶지 않았지만

어느덧 하루에도 두어 번 혹은 며칠 연속으로

그대를 울게 만듭니다


감정이 클수록 감정의 진폭 또한 크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대의 호수에 거대한 돌덩이를 여러 번 던지는 내가 미워집니다


그럼에도

나를 따뜻한 사람이라고 말해주는 그대처럼

나 또한 그대를 따뜻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친 하루였음에도 빛나는 눈으로 나를 바라보는 그대의 눈빛

추운 겨울 내게 내어주는 그대의 품

나를 마주 보며 지어주는 여리디 여린, 그래서 더욱 소중한 그대의 미소

허전한 손 틈새로 들어오는 그대의 손

그 모든 것이 너무나 따뜻해서 그대를 하염없이 사랑합니다


선물과도 같은 현재에서 매일 나의 새로운 선물로 다가오는 그대여

우리가 걸어간 자리에 눈이 내리고 눈이 녹아 그 자리에 꽃이 피고

꽃잎 흩날리고, 낙화의 슬픔에 내리던 비마저 그치고, 홀연히 낙엽 진 뒤

다시 눈이 오는 순간들의 반복 속에서

내 곁에 있는 사람은 변함없이 그대였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언제나 그대에게 해줄 수 있는 마지막 말은


사랑


사랑입니다




이전 03화 나만 그대로구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