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무 문학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퀼티 Apr 18. 2017

4월의 은하철도  

사당역. 괴한이 할머니의 코를 베었다. 아무도 모르게 일어난 일이었다. 괴한은 수시로 나와 눈이 마주쳤다. 내가 사나운 표정을 지었다. 너의 거짓말 마저 나의 것이야. 그렇게 말했다. 내 눈이 거멓게 타오른다. 그을린 눈이 떨어진 코를 향한다. 나는 다짐한다. 할머니가 내리면 저걸 주을거야. 주워서 제사를 지낼거야. 이 세상 최고의 관능으로 죽은 자를 애도 할거야.


죽은 자가 한참을 더 가득찰 지하로 향하며, 돌계단 위를 유영하던 B는, 나의 두번째 손가락을 감싸쥐었다. 나의 것, 나의 들개, 나의 오열이여. 내가 가진 것 중 가장 가여운 것. 찬란한 부끄러움이여. 죽은 자의 관뚜껑 위에서 신음하던 개들을 다 쫓아내고, 그 위에서 다시 시작되는 교성. 울면서 위로하고, 고통받으며 사랑하고. 그런데 이 곳에서는 별이 보이지 않는구나. 나는 코끼리의 눈에 박힌 커다란 루비를 파다 모든 손톱을 잃고 관 속에서 죽어버린다.


방배역. 죽어라. 다 죽어. 살인사건이 일어났다. 그런데도 열차는 정차하는 법이 없다. 역을 지나쳐 지상으로 지상으로 자꾸만 나아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봉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