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eandwith 위앤위드 Mar 10. 2021

ㆍ주연과 조연

ㆍ주연과 조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태슬이 존재한다.
태슬은 태슬자체가 작품일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태슬은 주연이 아니라 조연이다.
어떠한 작품을 더 돋보이게 하거나 그 작품을 위해  감초역활을 한다.
어쩌면 태슬이 보여주는 작은 아름다움이 작품을 빛나게 해주는 것일것이다.

가죽공예를 하면서 이것저것을 만들어 봣다.
기초인 태슬부터 내가 기지고 다닐 가방과, 파우치 등 많지는 않지만 여러 경험들을 하고 있다.
중요한건 할것은 많지만 수작업이라 많이 만들지 못하고 가격이 높다는게 가장 큰 약점이다.
그럼에도 호기심이 발동하고 도전해보고 싶다는 의욕이 생긴다.
이는 내 손끝으로 전해지는 감각과 조금씩 완성되어 가는 것을 내 스스로 만지고 느끼고 눈으로 확인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도전은 아름다운 것이 아닐까 싶다.

이제 태슬도 주연이 되었으면 좋겠다.
조연의 설음을 누구보다도 더 알고있는 나에게는 주연이 늘 감내해야 하는 숙명이다.
나는 마라톤 우승을 못해본 마라토너이다. 준우승에 머문선수다.
그러다보니 늘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인정받고 있지 않다.
나름 공부하고 지도에 대한 나만의 노하우도 있지만 나늘 늘 조연이다.
그래서 더 절실하고 성공해야 하는 이유가 존재한다.
태슬도 이제는 조연이 아닌 태슬 자체의 아름다움으로 주연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만든이의 의도 자체가 늘 조연이엇기에 태슬이 아름다워도 빛나지 않았다.
이제 나는 태슬을 아름다움이 있는 주연으로 해볼까 한다.
아직 초보이지만 나도 갈수록 좋아지겠지. 고수가 될 쯤이면 태슬도 주연이 되어있지 않을까 싶다.
나는 태슬을 주연이 되는 작업을 해볼까 한다.

도전은 아름다운 것이다.
그리고 도전한다는 것은 아직 내 마음속에는 열정이 식지 않았다는 것이다.
나이가 뭐가 문제겠는가.
열정이 남아 있는 한 나는 계속 도전 할 것이다.

#여왕벌 #차마 #마라톤 #조깅 #등산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 #배구 #홈트레이닝 #홈트 #셔틀콕 #스매싱 #가죽공예 #가죽스트랩 #태슬 #가죽작품 #공예작품 #주연과조연 #차한식 #브린치 #브린치소설

작가의 이전글 ㆍ봄 등산의 행복 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