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eandwith 위앤위드 Jul 01. 2022

나의 뒷태는 어떨까?

ㆍ나의 뒷태는 어떨까 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성들은 화장도 몸매도 열심히  가꾼다.

남성들은 우람한 체구를 만들기 위해 헬스를 하고 더 멋진 근육을 만들려고 노력한다.

이 모든것은 내 앞으로 보여지는 것을 상대에게 잘 보이려고 하는 행동이다.


그렇다면 나의 뒷태는 어떨까?

과연 앞과 뒤가 멋지고 아름다울까?

앞은 우리가 스스로도 잘 볼 수  있다.

거울을 통해서도 정면을 볼 수 있고 관리 할 수 있다.

그런데 뒤를 보려면 몸을 틀어야 하고 목을 뒤로 최대한 돌리고 고개를 숙이거나 또는 뒤에 거울을 두고 비스듬히 바라볼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이렇게 보여지는 자신의 모습이 올바르게 보여질까. 생각해 봣는가?


나의 뒷태는 어떨까. 혹시 빈약하지는 않은지 심각하게 생각하고 고민해 보았는가?

간혹 길을 가면 내 앞을 지나가는 남성이나 여성을 바라본다.

앞 모습은 멋지고 아름답다.

그런데 뒷태를 보고는 실망을 할때가 있다.

앞에 비해서 뒤가 너무 빈약해서다.

그렇다면 나의 뒷태는 좋을까 되돌아본다.

어쩌면 나도 그들처럼 빈약해 보일 수 있다.

왜냐 나는 나의 뒤를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


단순히 내 몸을 보고도 나의 뒷태를 감당할 수 없는데 나의 언행과 행동은 내 뒷태처럼 천박하지는 않은지 걱정해본다.

과연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정당하고 떳떳하게 올바른 언행과 행동을 했는가 되돌아본다.

누구에게나 자신의 뒷태가 멋있는 사회가 되었음 좋겠다.

나도 멋있는 뒷태를 가지도록 내 양심을 더 가꿔야겠다.


친구들 오늘도 빛나는 하루 되십시요.


#위앤위드 #위앤위드봉사단 #우리같이  #우리같이봉사단 

#기부모금회 #weandwith #우리함께 

#나는매일달린다 #여왕벌 #마라톤 

#희망 #목표

작가의 이전글 올듯말듯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