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어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아 Apr 10. 2020

사랑이 목에 걸려 잠이 오지 않는 밤에

오늘 밤은 오타를 허용해줄게

살아 사랏 사ㅏㄹㅇ

나는 사랑이라는 단어를 잊었나 보다


발가락에 달라붙은 머리카락 때문에

열 하루하고 이틀 동안

청소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창문을 열면

어둠과 바람이 밀려들어와

바닥에 쌓인다


사랑이 목에 걸린 밤에 잠이 오지 않는다

뱉으려 할수록

잠은  멀리 사라


평범한 인생의 결말처럼

나의 마지막은 잠은 아니다

어둠 속에서 쳐다보는 시간일 뿐


복숭아뼈를 닮은 목울대처럼 

셋째 손가락의 마디처럼

내 목을 찢어발기면 어딘가

멍울 진 나쁨이 자리잡고 있다


나쁜 사람이라고 말하고 싶지 않다

단지 잠을 잃었고

그 잠 속에서 내리는 

비가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불행의 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