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Apr 14. 2022

내 다정한 연인

 다정한 연인

내가 잘 나가고 인정받으며 많은 일들을 잘 할때는 아주 스윗하고 따듯하며 아낌없이 칭찬과 지지를 보내주는 다정한 내 연인.


내가 무너지고 엉망이며 실수 투성이에 사람들에게도 외면 받을때 (그래서 누군가의 지지와 응원이 필요할때) 그럴땐 나에게 가치없다고 그보라고 넌 안될꺼라고 니가 열심히 노력하지 않아서 다 망쳤다고 말해주는 내 연인이여.


내가 가진 환경, 내가 하는 일, 내가 만들어내는 가치와 상관없이 내 존재를 사랑하고 응원해 주오. 내 다정한 연인이여.


*스스로가 나에게 다정한 연인이 되어주세요. 잘할때 칭찬하는 건 쉽지만 못하고 무너질때 게으르다고 느낄때 그럴때도 변함 없이 사랑하고 지지하고 응원해주세요. 스스로에게 그렇게 할때 점점 자기 신뢰, 자기 믿음이 강화되고 이것이 대부분의 삶에 기본이됩니다.

* 연인과의 연애이야기가 아닌거 알죠?

매거진의 이전글 정말 인생은 짧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