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천성호 Oct 21. 2020

여름 안에서

줏대 없는 발목은 이미 물 속이었다


한 계절의 여름


여름과 나는 파도를 부수고

뙤약볕에 얼굴을 그을리고

유채꽃밭에 땀을 흘렸다


그늘 위에서 유부초밥을 털고

처마 아래서 소나기를 피하고

남몰래 아랫입술을 훔쳤다


여름은 바다가 좋다고 말했고

사실 나는 산을 좋아하지만

줏대 없는 발목은 이미 물 속이었다


여름의 얼굴은 손이 델만큼 뜨겁고

목선에 차오른 땀은 밤공기에 흩어졌다


여름은 열을 식히는 법을 알지 못한다했고

홍조의 해가 바다의 이불을 덮어갈 즈음

나의 뜨거웠던 여름은 떠나갔다


오른 팔에 닿던 짧은 바람은

왼팔에 닿아 길어지고

해의 이마가 좁아진 만큼

달의 턱수염이 늘어났다


흑지의 별이 성큼 다가와

말간 얼굴로 안부를 건넨다


나에게 가을이 온다

작가의 이전글 2편성 3호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