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haelKay Feb 24. 2019

# 12. 선물

# 선물 
 
명절을 앞둔 어느 날, 식탁에 앉은 아내는 무언가에 열심이다. 액체로 가득 찬 용기 몇 개, 빈 용기는 그보다 많다. 계량을 위한 컵도 있다.  
 
"실험실 차렸어요?" 
 
"지인들에게 선물하려고요." 
 
아내가 팬트리에서 밀봉된 택배 상자를 하나 둘 꺼낼 때는 숨겨둔 내 선물인가 잠시 오해까지 했다. 대놓고 물어보지 않았던 게 신의 한 수였다. 
 
"지인들이 누군데요?" 
 
"회사 동료분들이랑 제제 어린이집 선생님들이요." 
 
방향제를 만들어 선물하고 싶다는 아내를 보며 빙그레 웃었다. 처음 만났던 순간부터 지금까지, 아내는 변함없이 그대로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마음이 제일 중요하다는 걸 직접 보여주는 사람이다.  
 
"그래요, 당신 참 멋지다." 
 
"별것 아닌 선물이라 걱정이 조금 되네요." 
 
받은 분들이 고맙게 생각할 거라고 말하자 아내는 한숨 돌린 듯 밝게 웃어 보였다. 본래 해오던 일처럼 능수능란하게 손을 놀리는 아내를 보며 뭐라도 돕고 싶은 마음에 맞은편 의자에 앉았다.  
 
"내가 도울 건 없어요? 
 
"오빠, 어디서 상콤한 수작을 부리고 있어?
숟가락 슬쩍 얹는 건 용서 못 해." 
 
"푸하하하, 오케이~!" 
 
서로를 보며 한참을 큭큭거렸다. 처음 만났던 순간부터 지금까지, 역시 아내는 변함없이 그대로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숟가락을 얹는 행동은 금물이라는 걸 직접 보여주는 사람이다.  
 
그렇게 아내는 홀로 식탁에 앉아 꼼짝도 않고 몇 시간을 보냈다.


아내가 만든 명절 선물입니다.


처음엔, 실험실을 차린 줄 알았어요.
방향제를 만들어 선물하고 싶다더군요.
아내의 회사 동료분들, 제제의 어린이집 선생님들께 드릴 선물입니다.
누군가에겐 별것 아닌 일일 수도 있지만 저는 아내의 이런 점이 참 좋아요.
처음 만났던 순간부터 지금까지, 아내는 한결같은 사람이에요.
사람 사이에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걸 직접 보여주는 사람입니다. 제가 항상 많이 배우죠.
아내의 이런 면 덕분에 저도 계속 성장하는 게 아닐까 생각하곤 합니다.
짠~ 완성된 모습이에요. 명절 직전에 모두 선물했지요.
아내의 손이에요. 제겐 마치 마법사의 손처럼 느껴지지요.


작가의 이전글 # 81. 각자의 방식대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