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게으른 참고래 Mar 28. 2021

멍멍아 너는 괜찮니?

많이 지쳐 보여

4주 만의 교회. 목사님은 마태복음을 설교하셨다. 나는 구석에서 영어로 사도행전을 읽었다. 교회 조명은 너무 눈부시다. 올 때마다 눈 좀 고쳐달라고 비는데, 조명 때문에 더 안 좋아지는 느낌이다.




예배가 마치자마자 강아지를 찾았다. 한 마리는 어디 갔는지 안 보인다. 남은 한 마리는 밥을 먹고 있었다. 내가 가까이 가니 피한다. 구석에 머리를 처박고 내가 가기만을 기다리는 것 같다. 


4주 전만 해도 가까이 가면 꼬리를 미친 듯 흔들며 짖어대는 녀석이었는데. 너도 변했구나. 어디가 아픈 걸까. 너도 이제 지친 걸까? 


주인은 무슨 생각으로 이 작은 녀석을 차들이 쌩쌩 지나다니는 도로 옆에 묶어놓은 걸까.


굳이 저런 좁은 곳에 가둬두어야 하는 걸까.


아무 생각 없겠지.










작가의 이전글 영포자인 내가 독학으로 영어 발음을 교정한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