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혁명가K May 03. 2023

#42. 초월하는 삶

어제의 나를 이기는 삶은 만만치가 않다.

어제의 나는 아주 강적이다.

어제의 나를 뛰어넘지 않으면 성장은 없다.

그저 일에 치여서 바쁘게 사는 삶은 변화가 없다.

명확한 목표의식으로,

현재의 상태를 뛰어넘고자 하는 초월의식가질 때

우린 현재의 삶에서 Better Life 나아갈 수 있다.

이러한 삶을 습관화 때, 우리의 무수한 잠재력은 현실로 환원되기 시작한다.  


초월하는 삶을 위한 첫 번째 단계로,

현재 나의 상태를 자각해야 한다.

나의 체력, 나의 능력, 내가 할 수 있는 범위, 나의 영역. 속박되어 있는 노예의 삶 속에서 할 수 있는 최대치.

우선적으로는 건강과 체력이다.

멘탈적, 피지컬적으로 건강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어떠한 의욕도 생기지 않는다. 어제의 나보다 더 건강해지기 위해 무슨 노력을 하고 있는지 자문해 보아야 한다.


두 번째 단계, 나의 상태를 레벨업 시키려는 목적이 있어야 한다. 지금보다 더 성장하려는 이유가 뭔지, 그를 통해서 내가 얻을 수 있는 것이 있는지. 정처 없이 직장, 집, 직장, 집이 아닌, 나의 확고한 목적지가 있어야 한다.



세 번째 단계, 달성 가능하기 위해선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 계획이 필수다. 계획은 단기 계획부터 큰 미래의 장기 계획까지 최대한 세부적으로 세운다. 크고 원대한 계획 중간중간에 단기적으로 달성가능 작은 목표들을 세워 실현해 가는 즐거움 속에서 성장해 나간다.


네 번째가 실행단계다. 중요한 것들을 우선적으로 해나가되, 사소한 것들도 함께 해나가야 한다. 이를 돌멩이로 병을 채우는 비교로 설명할 수 있다. (사실 저자는 인생에 사소한 것이란 없다고 생각함) 인생을 밀도 있게 꽉 채워나가기 위해서의 세부적인 실행을 이와 같이 짜서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실행은 PDCA에 근거해서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간다. 이를 마지막단계로 습관화라고 정의하겠다.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 속에서 어제의 나를 이기고 초월하는 오늘의 내가 있게 된다.



노예혁명 42법칙. 초월하는 습관이
혁명의 핵심이다



오늘도 초월해야 하는데...

어제의 내가 만만치 않은 녀석이라 오늘도 긴장이 된다.

자~~ 오늘도 대결 시작이다!

이전 01화 #41. 사람은 고쳐 쓰는 거야 vs 응 아니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