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플브레이커 Oct 09. 2023

섹스리스, 그게 우리 부부의 일이 될 줄이야

부부사이에만 허락된 선물 섹스, 더 이상 썩히지 말자

부부 사이에 더 어색한 단어 섹스. 법적으로 허용된 한 사람과 마음껏 사랑하기 위해 우리는 결혼을 하고 함께 산다 하지만 가족이 되어 모든 일상을 공유하며 볼꼴 못볼꼴을 다 보게 되면 어느새 가족끼리 왜 이래? 하게 되는 요상한 상황. 사람마다 섹스에 대해 생각하는 바가 다 다르겠지만

나는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사랑받고 싶고 그 사랑을 느끼고 싶어 한다 이를 표현하는데 섹스보다 더 좋은 게 있을까? 성공학의 대가 나폴레온힐의 자기 계발서만 봐도 섹스는 성공에 있어 큰 요소 중 하나이다 과하지만 않다면 섹스는 삶에 더욱 활력을 주며 우리를 매력적인 사람으로 만든다


여기 까지만 보면 내가 욕구불만의 섹스예찬론자 아줌마 같지만 사실 우리 부부에게도 뜨거운 시절은 있었다

장거리 연애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매주 우리는 애틋했고 아쉽고 뜨거웠다 연애경험이 많은 그와 달리 경험이 전무했던 나에게 섹스는 그야말로 신세계였다

즐겁고 행복했고 무엇보다 사랑받고 있다는 그 느낌이 좋았다 그래서 서툴지만 그를 만족시켜주고 싶어서 노력을 많이 했다 늦게 배운 도둑질이 무섭다고 점점 과감해지는 시도들ᆢ내 안에 이런 모습들이 있었나 나도 놀랐다 결혼생활에 있어서 속궁합도 정말 중요한 요소라고 하는데 비교군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우리는 나쁘지 않다고 느꼈다 가끔 투닥투닥하긴 하지만 몸을 섞고 서로를 어루만지며 어느새 갈등도 사르르 녹곤 했었다


격정적이고 행복했던 섹스를 마치고 그의 팔베개를 베고 이런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다 결혼하고 나면 남자들이 예전만큼 섹스를 하고 싶어 하지 않아서 섹스리스인 부부들이 많다고 들었는데 우리 커플도 그렇게 되는 건 아닐까? 걱정 말라며 자신만만하게 그가 대답했다. 이런 대화를 나눈 게 엊그제 같은데 우리 부부가 섹스리스라니ᆢ


그도 여느 기혼남들과 다르지 않았다

연애할 때만 해도 사람이 있건 없건 가만 두지 않던 그가

이제 잡은 물고기라 생각해서 그런지 영 섹스에 흥미가 없었다 남자들에게 제일 인기 있는 여자는 처음 본 여자라는 농담이 사실인지 익숙해진 관계 속에 더 이상 나를 여자로 보는 것 같지 않았다 배란일이 되어 의무적으로 하는 섹스

게다가 무드도 내가 잡고 서비스하기를 바라는 그의 태도 앞에서 나는 아이를 낳기 위한 하나의 도구 인가 하는 회의적인 생각이 들었다


의무적인 섹스에 지쳐갈 때쯤 그 결정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사실 언제가 마지막이었지도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아마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그날 그 사건 이후로 우리는 더 이상 잠자리를 같이 하지 않았다 아이가 두 살에서 여섯 살이 될 때까지 무려 4년간 섹스는커녕 단 한 번도 손을 잡거나 포옹하거나 뽀뽀도 한 적이 없다 한번 마음의 문이 닫히고 나니 몸을 섞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다

화해와 용서 없이 오랜 시간을 보내다 보니 점점 더 어색해지고 거리감이 생겼다 그렇게 우리는 섹스리스부부가 되었다


그렇다고 해서 하고 싶은 욕구가 사라진 것은 아니다

여전히 사랑받고 싶고 행복하고 싶다 다만 마음의 문제가 먼저 해결되지 않는다면 예전만큼 진심일 수가 없을 것 같다 이렇게 평생을 섹스리스로 살아간다면 내 젊음이ᆢ 남은 나의 인생이 너무 아까울 것 같다


비단 섹스를 하고 안하고의 문제가 아니다 그 근저에는 여자로 살고 싶은 마음, 사랑받고 싶은 마음이 있을 뿐이다

지금 당장 죽는다 해도 사실 별로 여한이 없는데 이것 하나는 마음에 남을 것 같다 더 사랑하고 사랑받지 못한 것.


최근에 쉬는 부부라는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다

대한민국이 섹스리스 세계 2위로 3명 중 1명은 부부관계를 안 하고 있는 쉬는 부부라는 충격적인 통계

다양한 상황과 이유로 섹스리스로 살고 있는 부부들에게 건강한 부부관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취지가 정말 좋아 보였다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관계를 회복해서 함께 행복해지고자 노력하는 부부들의 모습이 참 아름답고 부러워 보였다

더욱 사랑하고 사랑받기 위해 결혼한 우리. 부부사이에만 허락된 섹스라는 소중한 선물을 더 이상 썩히지 않길 바란다

이전 10화 결정적인 사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