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샐리 존스 Jun 25. 2021

삶이 너에게 다정하기를..

내가 나에게, 내가 너에게

사랑이 찾아오면 최선을 다해 사랑해도 좋아.

사랑에 상처 받을까 두려워하지 말고

후회하지 않는 사랑을 하렴.

결국 너는 가장 좋은 선택을 할 것이고,

네가 그를 사랑하는 것보다

너를 더 귀하게 여기는 사람을 만나게 될 거야.

남에게 기대지 못하는 네 성격 탓에

너는 많이 외로울 수도 있어.

나는 네가 외롭지 않았으면 좋겠어.

혼자 감당하기 힘든 문제가 있을 땐

가족들을 한번 믿어 보렴.

네 엄마는 생각보다 무서운 사람이 아니란다.

너의 삶에 자잘한 어려움들이 찾아오겠지만

그것은, 비 오는 날 조금 큰 장화를 신고

타박타박 걸어가는 불편함에 지나지 않아.

너는 언제나 운이 좋은 사람이라

곁에서 우산을 받쳐주고, 우비를 빌려 줄

따뜻한 사람을 만나게 될 거야.

춤을 추고 싶을 땐 춤을 추고

노래를 하고 싶을 땐 큰소리로 노래를 하렴.

잘 못하면 어때 네가 즐거우면 그만이지.

남에게 피해 주지 않는 일이라면

네가 하고 싶은데로 자유롭게 살아.

그때 그럴걸, 이런 후회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나는 늘 꿈이 없는 네가 안쓰러웠어.

너는 어디서든 쓰임이 많은 사람인데

잘하는 것은 많지만, 하고 싶은 것은 없는 사람이 되었지.

늦은 나이는 없다고들 말하잖아.

꿈을 찾으려는 노력을 끝까지 포기하지 말아 줘.

한 가지 다행인 것은,

네가 스스로를 소중하게 여길 줄 안다는 거야.

그런 멋진 사람으로 자란다는 거야.

타인을 위해 희생하는 삶도 훌륭하지만,

한번뿐인 이 세상에서

나를 가장 사랑하는 사람으로 살다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

내가 해줄 수 있는 조언은 여기까지.

남은 인생은 너에게 맡길게.

삶이 너에게 다정하기를.

외롭고 고된 날보다 굳세고 행복한 날이 더 많기를.

너에게서 뿌리를 내리고 자라는 희망들이

귀하고 또 귀하게 대접받기를.

이 세상에 태어난 걸 축하해.

매거진의 이전글 왜 선생님이 되지 않았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