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개미 May 26. 2019

『엄마가 되었지만, 저도 소중합니다』 리뷰하기!!

저도 제 책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저도 해보고 싶었습니다!!!
요즘 유행인 저자가 자기 책 리뷰하기!!!

꽃개미지음 / 가나출판사

처음 엄마가 되고, 한동안 거울을 볼 때마다 너무 우울했어요. 온종일 아이와 함께 자고 먹고 하느라, 씻을 시간조차 없던 그때. 항상 스스로를 가꾸던 저에게 초췌한 몰골, 늘어난 티셔츠엔 군데군데 분유 자국 침 자국은 정말 충격이었죠. 잘 나오지 않는 모유와 씨름하며, 이젠 내가 사라진 것만 같아 속상했거든요.


"옷이 더러운데 왜 안 갈아입어~"

하루는 퇴근한 남편이 무심코 던진 말에 울컥 눈물이 쏟아졌어요. 고된 하루를 일일이 설명하기 싫은데, 몰라주는 남편이 정말 미웠죠.



그런데 힘들었던 순간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일상 속 즐거움과 기쁨으로 바뀌었어요. 그리고 그 속에서 엄마인 내가 나를 지키며 행복할 방법도 찾게 되죠. 저는 그림일기를 그렸고, 이름도 얼굴도 모르는 많은 분들께 '피식'하는 웃음과, 공감, 위로가 된다는 걸 알게 되요.


그리고 저는 새로운 전을 하게 됩니다.

그 웃음과 위로를 더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어 졌거든요 :D



그렇게 탄생하게 된 꽃개미책은 이런 책입니다.


이 책은 어느 날 갑자기 엄마가 된 제가 아이를 낳은 후 달라진 일상 속에서 ‘엄마’이지만 한편으론 ‘그냥 나’로 살고 싶은 솔직한 마음과, ‘좋은 엄마’가 아닌 ‘나다운 엄마’로 살고자 고민했던 순간들을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풀어낸 그림 에세이입니다.


이 책의 장점은

책이 예쁘다 (제가 그렸지만 이쁩니다!!!!!)

쉽게 읽히는 가독성 갑 (글씨 많은 어려운 책? 노노!! 우리 그런 거 읽을 시간 없잖아요!!!!!)

다 읽고 나면 왠지 마음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 :)


이 책의 활용방법

때론 엄마인 '나를 위한 선물'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남편에게는 '괴롭힘용 학습도구'로

응원하고 싶은 친구에게도 선물하며 마음을 나누어 보세요 :D




이 한권의 책이 육아에 대한 지식을 전하는 책은 아니지만, '어느 날 갑자기 엄마가 된' 여러분의 마음에 따뜻한 웃음과 위로가 되면 좋겠습니다. 그런 마음을 담아 쓴 책이니까요.


전국 교보문고, 영풍문고, YES24, 알라딘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많이 사랑해 주세요♡♡


http://m.ch.yes24.com/article/view/38862

http://m.yes24.com/Goods/Detail/73094275

문의: sammykhim@daum.net

이전 16화 둘째, 필수일까 선택일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