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파란 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명화 Jan 16. 2024

물빛공원의 겨울선물

오랜만에 아침하늘이 맑고 푸르다

일기예보는 강추위 주위보가 들리는데

창밖을 바라보다 두 눈길이 마주친다

나갈까?

오랜만에 드라이브?

짝꿍은 벌써 가까운 곳의 목적지를 계획?

따뜻하게 차려입고 나가볼까?

시간이 맞으면 점심도 먹고 ㅡ

부리나케 복장 완성

찬바람 눈밭에 굴러도 안 춥겠다 점검도 끝

차가 출발한다

하늘은 너무도 맑음으로 빛나고 설레는 마음은 드디어 2024년의 여행 시작인가?

30여분을 달려 도착한 곳은 경기도 광주의

중대물빛공원이었다

늘 운동을 다니는 율동호수공원만 한 크기의 호수 공원이었다

공원 안으로 향하는 길 입구를 날씨가 추워 빙판길이 위험해서인지 여기저기 노란 줄로 막아놓았다

조심조심 길을 따라 호숫가 길을 따라 걷는다

미끌미끌 빙판길의 중심 잡기 위한 긴장감과 매서운 바람이지만 워낙 꽁꽁 싸매서인지 등에는 땀이 나는 듯하다

파란 하늘

하얗게 얼어붙은 호수

매서운 겨울바람

벌거벗은 겨울나무의 의연함

초긴장하라는  여기저기 투명 빙판길

하지만 찬 겨울의 멋진 풍경은 그저 자연의 아름다움을 꺼내어 놓고 감상하라 한다

조심조심 한 바퀴를 돌며 이곳저곳에 설치된

조형물들과 소곤거리기도 하고 그냥 가지 말라 붙잡아 함께 한컷도 담으며 멋진 겨울날의 데이트를 즐기고 입구쯤 돌아오니

광주시 해맞이 명소의 액자가 의미를 전하는 곁에 아담하고 아름다운 무대가 설치되어 있었다

여행 길어 무대를 그냥 지나친다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 생각하기에? 무대에 올라 분위기 잡으며 한 곡조 뽑아 본다

사진을 찍어주던 짝꿍은 사람들이 온다며 끝내라고?

아니 무대 위에 섰으면 관객이 있어야 제맛이지 ㅡ제 말이 맞지 않나요?

찬바람 즐기며 걸었던 광주의 중대물빛공원 호숫길의 한 바퀴 한겨울 데이트는 자연이 주는 멋진 선물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횡성에서 만난 호젓한 호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