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내버스 기사 인기 하락
즉, 경기도는 서울시와 비슷한 지원금액으로
2배 이상 많은 노선과 버스 회사에 지원을 해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운행대수는 2배 이상이지만,
버스 기사 수는 서울시와 대략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도 열악한 서울 시내버스 회사들은 분명 도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마 파업을 해도 동맹파업을 할 가능성도 있고요. 시민들에겐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나, 열악한 경기도 버스 기사들의 환경을 개선하고, 더욱 편리한 대중 교통의 안착을 위해 불가피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정확하고 알기 쉽게 노선이 정리될 것이고요.
버스들의 난폭운전도 현저히 줄어들 것입니다.
버스기사의 친절과는 다른 문제이지만,
예전과는 다른 뭔가가 많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