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멍군이 May 21. 2024

똥꼬 발랄 아깽이

드디어 캣초딩인가?

어제 연재하던 글을 올렸는데 브런치북으로 발행되지 않았더라고요.  ㅠㅠ

변경해보려고 하루종일 노력했는데 되지 않아 일단 다시 발행해봅니다. 




기생충 사건으로 놀란 마음도 어느덧 잠잠해졌다.  

이번 일을 통해 무슨 일이 있더라도 망고는 우리 가족이란 걸 새삼 다시 깨달았고 더 소중한 존재가 되었다.


매일 아침 눈을 뜨면 제일 먼저 망고가 창밖 구경을 할 수 있도록 블라인드를 올려주고 반대편도 젖혀주고 망고의 아침밥을 준비한다.


사실 우리  가족은 모두 아침밥을 먹지 않는다. 양식파인 남편은 호텔조식은 좋아하지만 한식파인 내 아침상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먹지 않고 한동안 아이는 아침마다 밥을  한 그릇씩 먹고 학교를 갔었는데 어느 때부터인가 밥 먹을 시간에 잠을 더 자겠다며 잠을  선택한 후로는 아침을 차려본 적이 없다.


그래서 오전 일이 없을 경우 아이가 일어나기 전에만 일어나면 되니까 느긋하게 일어날  수 있지만 똥꼬 발랄 우리 망고 덕분에 저절로 눈이 떠지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었다.  


망고가 맞아주는 아침...

아침부터 반갑다며 비벼대고 계속 졸졸 따라다니니 너무 귀여워 망고가 원하는 건 뭐든 해주고 싶은 집사 마음이 생겨버렸다. 아이 양육할 땐 나름 잘 조절해서 키웠는데 망고에게는 다 무너져버린다.  ^^

그런데 처음 우리 집에 왔을 땐 망고가 소리를 내지  않아 걱정을 했었다. 고양이들은 욕구가 있을 땐 야옹거린다는데 우리 망고는 아무 소리도 안 내고 눈치만 보는 것 같아 걱정이었다. 하지만 집에 온 지 두 달을 향해 달려가는 이 시점에서는 망고가 말문이 틔였는지 쉼 없이 떠들어댄다.


아침부터 졸졸 따라다니면서 뭐라 뭐라 하기도 하고 나갔다가 들어오면  또 뭐라 뭐라 하고  셋이 모여 밥  먹으면 망고도 올라와 뭐라 뭐라 하는데 가만히 들어보면 망고가 자기도 같이 먹자며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망고와 대화를 하는 내 모습... 덩달아  남편도 뭐라 뭐라...^^;;;

그리고 좀 더 활동량이 많아졌다. 조금 더 높은 곳을 쉽게 올라가게 되었고 모험심도 강해져서 욕조 안 마개도 물고 나오고 싱크대에도 들어가서 숨어 있고 세면대에서도 물을 마시고... 종종 장난감도 물고 우리 침대 위에 선물처럼 올려놓기도 했다. 쫄보라 소파 밑에서만 살까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다.



'똥꼬 발랄'


어느 순간  딱 저 단어가 떠올랐다. 아이조차도 엄마는 너무  진지하단 말을 듣고 산 터라 한 편으로는 똥꼬 발랄함이 부러웠는데 망고에게서 그런 모습이 보이니 너무 뿌듯했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이 오랫동안 유지되길 바랐다.


지난번 3차 예방접종을 하며 의사 선생님께서 다음에는 항체검사를 해야 하는데 중성화할 시기도 되었으니 함께하면 피를 한 번만 뽑으면 된다 하셨다. 그래서 망고가 조금이라도 덜 아팠으면 하는 마음에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다음에 항체검사와 중성화를 하려고 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중성화'라는 단어는 자주 들어본 것 같지만 정확하게 '왜?!!' 해야 하는 건지 몰랐고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수술을 하는 것인지 전혀 몰랐다. 그리고 그냥 느낌이 쎄~한 것이 '아직은 이르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똥꼬 발랄한 시기인데 어떻게 수술하는지는 잘 모르지만 수술 이후 뭔가 에너지 넘치는 기운이 없어지고 망고가 우울해할 것 같았다.


남편은 여러 방면으로 알아본 후 빨리 해야 한다고 했다. 하지만 난 아직 망고가 어리니 빨리  하고 싶지 않았고 도움을 주시는 분들께도 여쭙고 폭풍 검색을 한 결론으로  아직은 중성화 수술을 시키지 않아야겠다고 결심했다. 남편이 빨리 가서 수술 시 키라 해도 어차피 병원  대꾸 가야 하는 사람은 나뿐이었고  하루도 쉴 틈이 없던 나는 수술시키는 날도 중요했지만 수술 후 망고가 편히 쉬는 것도 중요했기에 내가 조금이라도 한가해지면 망고를 잘 돌볼 수 있을 것 같아서 나중에 시키고 싶었다.  


의사 선생님께 적절한 시기인지 다시 문의한 후 추후에 수술일정을 다시 잡기로 하고 나는, 우리는 망고의 똥꼬 발랄한 모습을 더 지켜볼 수 있게 되었다.                     



똥꼬 발랄한 그 기간이 고작 일주일이 될 거라 생각하지 못했지만...



이전 11화 망고야! 너 입에서 피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