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승띵 Mar 29. 2024

꿈속에서도 말렸던 부동산 계약

 가족들, 특히 어머니의 만류에도 부동산 계약을 강행했다. 혼자 부동산 계약을 하다니 마치 내가 어른이 된 것만 같았다. 사실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아이였는데 말이다.


 가계약금을 넣고 며칠 지난 주말 아침이었다. 늦잠 자고 있었는데 어머니로부터 전화가 왔다. '무슨 일이지?' 괜히 걱정이 앞섰다. 



"응, 엄마"

"승띵아, 엄마가 무슨 꿈을 꿨는데 괜히 좀 그래서... 집 계약한 것 말이야"

"응" (벌써 짜증)

"엄마가 오늘 서울로 올라갈 테니 같이 부동산 가서 계약 취소한다고 하면 안 될까?"

"엄마, 나 가계약금도 넣었는데 어떻게 취소를 해"

"그러니까, 가계약금을 날리더라도... 아 그건 좀 그런가? 아무튼 엄마가 말 잘해볼게. 계약 파기하자"

"엄마, 나중에 무슨 일 없을 거야. 그니까 그냥 믿고 계약하면 안 돼?"

"...... 알겠어. 얼른 다시 자"




 집 가계약 하기까지 어머니와 수 차례 통화했었다. 서로 언성을 높이며 창과 방패의 싸움이 따로 없었다. 결국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고 내 말을 따르기로 했다. 하지만 2년 지난 지금, 어머니 말이 딱 맞았다. 무슨 일이 생겨버렸다. 도저히 이 사실을 어머니에게만큼은 말 못 하겠다. 언제까지 숨길 수 있을까?

이전 08화 엄마는 이미 알고 있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