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샤이니율 Apr 10. 2024

최애 간식 추가

바나나 팬케이크 만들기

바나나는 성격이 급하다. 이틀 정도는 노랗게 유지하다가 급속도로 검게 변해간다. 달달한 향은 더 나지만 거무스런 모습 때문인지 손이 잘 가지 않는다. 썰어서 냉동실에 얼려도 봤지만 딱히 활용할 데가 없어 잊어버리기 일쑤였다. 그런데 요즘 바나나 요리를 찾아보면서 바나나의 영향력을 알게 되었다.

 



바나나가 익으면 골칫거리다. 한 번에 다 먹을 수도 없고 이미 물러서 보관도 어렵다. 그럴 땐 디저트로 만들면 된다. 익어서 검게 변할수록 더 맛있으니 더 환영이다. 전에는 빵을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팬케이크다. 일일이 구워줘야 해서 빵보다는 조금 번거롭지만 맛이나 모양의 만족도는 더 높았다.


바나나 팬케이크의 재료는 딱 3가지다. 바나나, 계란, 오트밀. 그리고 원하는 토핑을 조금 준비하면 된다. 먼저 바나나는 껍질을 까서 손으로 대충 토막을 낸다. 따로 볼을 쓸 필요 없이 바로 블렌더 통에 넣고, 계란도 깨서 넣는다. 오트밀도 다 넣는다. 무른 바나나와 계란은 잘 섞이지만 오트밀은 딱딱해서 잘 갈리지 않는데 오트밀까지 잘 섞이도록 최대한 갈아준다. 이렇게 완성된 반죽은 팬에 올려 동그랗게 하나씩 부쳐주면 된다. 이때 오일이 너무 적으면 들러붙기 쉽기 때문에 어느 정도 오일이 남겨 두는 것이 좋다. 불 세기는 반드시 약불 이어야 한다. 서서히 익혀야 안쪽도 익고 단면이 고르고 예쁘게 익는다.


완성된 팬케이크 3~4개를 쌓아 올렸다. 그리고 맨 위에 얇게 썬 바나나와 건포도를 올렸다. 그래도 허전해서 장식할 게 없나 찾던 중 새싹 채소가 눈에 들어왔다. 고급스러운 허브는 아니지만 잎이 작아서 장식효과를 톡톡히 했다. 여기에 생크림을 올려 먹으면 좋겠지만 자제해야 한다. 대신 꿀만 조금 뿌렸다. 케이크 자르듯이 삼각형으로 잘라 포크로 푹 찔러 한 입 먹었다. 바나나 향이 입안 가득 퍼졌다. 자극적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너무나 맛있었다.



이렇게 최애 간식이 하나 더 늘었다. 모양뿐 아니라 맛도 일반 팬케이크 못지않아서 너무나 만족스럽다. 손님 접대용으로도 내도 괜찮을 만큼 추천해주고 싶은 디저트다. 거기다 아기도 같이 먹을 수 있는 건강 디저트라 가족들과 함께 나눠먹기도 좋다. 나는 조카에게 주려고 조금 챙겨두었다. 저번에 준 바나나빵도 잘 먹었다고 하니 이번에 만든 바나나 팬케이크도 반응이 좋을 것 같다. 조카에게도 이 팬케이크가 최애 간식이 되기를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맛있는 것이 당긴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