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다비 Oct 05. 2023

어머, 부산에서 지하철 타고 대구 못 가요?

[경상도] 서울 촌놈 헛소리 하네


부산으로 이사를 한 직후의 이야기다.


대구에 사는 언니가 생각나 전화를 걸었다.

"언니! 저 부산으로 이사했어요! 짐 정리 좀 마치고 나면 전철 타고 언니네 놀러갈께요~!"

"자기야, 부산 지하철 타고 대구까지 못 와~"

"어머 그래요? 왜요?"

"왜긴, 서로 연결이 안 되어 있으니까 그렇지."


서울지하철은 온양온천까지 갈 수 있는데???


통화를 끊고, 부산 지하철노선도를 검색했다.

엥? 정말이네. 어째 이런 일이!

이 아담하고 소박한 노선도는 인천지하철 느낌인데!!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느그 도시에 백화점 있나? 없제?"

"있다. 있거든?"

이러면 막 "오~~~ 있나?"

"우리 동네 시골 아니거든~?!"

장면을 볼 때 '뭔, 백화점으로 시골을 따져? 재밌다ㅋㅋ' 했었는데

부산지하철이 대구지하철이랑 연결이 안 된다는 걸 알고 나자

아, 진짜 드라마 잘 만들었네. 리스펙 하게 되었다.


하긴, 충청도 살 때도

군에는 하나로마트 밖에 없고 시에는 홈플러스 있었지 ㅎㅎㅎ




독자님의 하트는 작가에게 행복입니다 :D
아래의 라이킷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함께 읽으면 좋은 시골적응 이야기

https://brunch.co.kr/@sidebyddun/6

시골 국도는 밤에 아무 조명이 들어오지 않아_!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시동을 걸 때마다 죽은 노루를 만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